TOP 7 성능 좋은 공기청정기 추천 (2022 순위) – 가성비
TOP 7 성능 좋은 공기청정기 추천 (2022 순위) – 가성비

TOP 7 성능 좋은 공기청정기 추천 (2022 순위) – 가성비

2022년 공기청정기 추천 순위 TOP 10 소개합니다!

가성비 좋은 공기청정기 추천 제품 TOP 10 소개합니다!

원룸, 아기, 삼성, 위닉스, 샤오미 위니아 제품도 소개 할 테니까요. 나한테 맞는 제품을 골라보세요!

빠른 순위 비교

#1위닉스 제로 2.0 공기청정기 AZBE380 HWK 39.6㎡ 최신형

위닉스 제로 2.0 7~11평,

원룸이나 투룸용!

#2위닉스 제로플러스 공기청정기 AZPE500HWK 대표 이미지

위닉스 제로 플러스 – 거실용(+주방), 약 10~14평에 적합, 아이 있는 집, 반려 동물

#3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가정용 AS112VDS-38㎡ 대표 이미지

LG 퓨리 케어 6~10평 

원룸잉나 투룸용!

#4위닉스 제로S 공기청정기 AZSE430-IWK 13평형

위닉스 제로S 8~10평 

아이들 있는 집

#5LG전자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가정용 AS181DAW 58㎡

LG전자 퓨리케어 13~16평

360도 회전 순환

#6삼성전자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AX50N5080WDD-50㎡ 대표 이미지

삼성 블루스카이 12~14평 

아이들 있는 집, 큰 방, 거실

LG 퓨리케어 – 약 10평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가정용 AS112VDS 38㎡

집이 4~11평대의 원룸이나 투룸 사는 분, 또는 방안에 두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CA 인증을 받아서 성능은 검증이 되었고, LG라서 문제 발생 시 A/S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PM 1.0 센서로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정말 큰 장점은 20만원대의 가격으로 스마트폰 원격 제어까지 탑재되어 있습니다.

한가지 흠이라면 헤파 필터 11등급이 장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CA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성능은 괜찮습닌다. 오히려 헤파 필터 13 등급이라고 광고하면서 CA 인을 받지 않은 제품이 오히려 성능이 떨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소음은 거의 없고, 구매는 할인가로 현재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특히 4~9평 정도의 원룸이나 투룸에 사는 분들에게 적합한 크기의 제품입니다.

=> 최저가 및 후기 보러가기

위닉스 제로 2.0 7~10평

위닉스 제로 2.0 공기청정기 AZBE380 HWK 39.6㎡ 최신형

집이 7~10평 정도의 원룸이나 투룸, 방 안에 두고 싶은 분들에게 알맞는 크기의 제품입니다. 일단 필터가 3개로 되어 있는데 프리필터라고 큰 먼지를 걸러주는 필터는 물 세척이 되서 교체해줄 필요가 없어 좋습니다.

그리고 탈취 필터 덕분에 냄새도 안납니다. 그리고 특이한 점은 공청기 총 사용시간이 4,000시간이 되면 필터 교체 점등이 되서 보입니다. 6개월에서 1년에 한번 정도 갈아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한가지 단점이라고 한다면 필터에서 냄새가 난다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 이 부분은 약간 복불복인 것 같습니다. 대부분 냄새가 나지 않는다거나 크게 신경쓰이지 않는다고 얘기했습니다.

그리고 소음은 거의 없고, 센서도 민감하게 잘 작동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건 시각장애인들도 사용할 수 있게 점자 가이드와 기능들이 추가 되었습니다.

=> 최저가 및 후기 보러가기

위닉스 타워 Q300 – 10평

위닉스 타워 Q300

12평으로 제로 2.0과 평수는 같다고 보면 됩니다. 차이점은 제로는 초미세먼지 제거율이 99.9% 이상이고 타워Q는 99.5%의 제거율을 가진 헤파필터입니다.

그래서 타워Q는 회전속도가 빨라서 활동적인 공간에 더 적합하다고 위닉스 회사 측에서 얘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로보다 타워가 센서가 더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얘기들이 많았습니다. 가격적인 면에서 제로가 타워보다 더 저렴해서 가성비 갑으로 많이 알려져 있어 더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타워는 바퀴가 있어서 이방 저방 끌고 다닐 수 있습니다.

=> 최저가 및 후기 보러가기

12평 이하 주방 & 일체형 원룸

원룸 크기가 작다면 12평형 이하의 공청기로 충분할수 있습니다.

또는 냄새가 걱정되는 분들은 주방이나 다른 냄새가 너무 심하신 분은 냄새 필터가 있는 모델을 쓰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거실용으로는 되도록이면 필터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회전이 빠른게 좋습니다. 그런점에서 위닉스 타워Q를 권해드릴수 있습니다.

위닉스 제로S도 12평형이고 위닉스 타워Q도 12평형인데 빠르게 순환해주는 건 타워Q가 더 좋습니다.

그리고 아이를 키우시는 분은 제로S와 타워Q 둘다 차일드락 기능이 있어서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4~8평 투룸 거실

투룸 거실에 맞는 가성비 좋은 공청기를 권해드릴게요!

12평형 공청기를 권해드립니다. 

위닉스에서는 대표적으로 제로2.0, 제로S, 타워Q 등의 모델들이 있습니다.

위닉스 제로 플러스 약 12평

거실용, 아이 있는 집, 반려 동물, 거실 + 주방

위닉스 제로플러스 공기청정기 AZPE500 HWK 49.5㎡

아이 있는 집도 안심할 수 있도록 차일드락 잠금장치로 아이가 제품을 만져도 꺼지거나 작동이 변경되지 않아요!

사용 면적 약 16.5평(49.5m2)으로 실거주 면적 약 10~14평에 적절합니다. 창문 열면 바로 빨간불로 바뀔 만큼 성능이 뛰어납니다.

CA 인증 합격했고, 냄새 센서로 화장실 배수관 악취 / 반려견의 배변 냄새 / 하수구 냄새 등을 감지해줍니다! 수면모드로 소음이 거의 없어 수면에 방해를 주지 않습니다!

박테리아와 인플루엔자 A형 바이러스도 제거해주는 플라즈마 웨이브 기능이 있고, 에너지 효율은 3등급입니다! 제로 2.0과 제로S와 달리 냄새 센서가 있어서 주방의 음식 냄새, 하수구 냄새, 반려동물 배변 냄새 등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거실용(+주방) 붙어 있는 10~14평 주거 환경에 알맞고, 특히 아이와 반려동물이 있는 4~8평의 투룸의 거실에는 약간 오버 스펙이긴 하지만 제대로 청정과 냄새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괜찮은 것 같아요!

=> 최저가 및 후기 보러가기

20평 중반 대 아파트 거주자

20평 중반대 아파트 거주자 공기청정기 추천

거실 + 주방에 1개, 방마다 1개씩 두면 딱 좋습니다!

보통 20평 중반의 아파트는 거실과 주방을 포함해서 10평 내외의 면적으로 거실이 설계 됩니다. 그래서 이상적으로는 거실에 11~15평 정도의 공청기 한대를 둡니다.

그리고 방마다 7~10평 정도의 공청기를 한대씩 두는 것입니다. 큰 거 한대(X)보다 거실과 방을 나눠서 두는 게 더 효과적입니다!

큰 공청기 1대 < 거실 + 주방 1대, 방마다 1대씩!

거실: 11~15평형 1대

방: 7~12평 정도 1대

위닉스 제로 플러스

삼성 블루스카이 12평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AX50N5080WDD 50㎡

사용면적 약 16.5평으로 실거주 면적 약 11~14평에 적합하다!

미세 먼지 측정기로 측정했을 때 수치가 완전히 “0”으로 떨어질 만큼 성능이 좋다. 창문을 열면 바로 빨간불이 들어올 만큼 성능이 뛰어나다.

본체의 변하는 색상을 보고 지금 상태를 멀리서 볼 수 있고, 헤파 필터 H 13등급을 사용하며 CA 인증 합격으로 성능을 보장한다.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하는 PM 1.0 센서가 있고, 가스 센서로 반려 동물 배설물 냄새까지 감지해서 잡아줄 정도로 성능이 좋다. 스마트폰으로 집안 상태 체크도 가능하고 에너지 효율은 2등급(35w 소비)입니다.

반려 동물, 생활 악취가 심한 분 강추하고, 거실 뿐만 아니라 큰 방에서 쓰면 하루종일 상쾌해질 수 있습니다.

=> 최저가 및 후기 보러가기

거실용 공청기 간단 요약 정리

위닉스 제로 플러스 – 냄새 제거로 생활 악취 감지, 플라즈마 웨이브로 박테리아 제거, 잠금 장치로 아이 있는 집은 안심할 수 있다! 15평형으로 거실에 약간 오버스펙으로 12평형보다 더 좋다.

위닉스 제로 S – 잠금장치 차일드락으로 아이 있어도 안심! 가성비! 거실용으로는 무난하거나 조금은 부족할 수 있는 가성비가 좋은 모델이다.

위닉스 타워 Q – 잠금장치 차일드락 기능으로 아이 있어도 안심!

제로 2.0 12평 – 가성비, 차일드락X

제로 12평 – 차일드락 O

거실에는 만하면 원래 평수보다 조금 오버 평수의 스펙을 사용하는 게 좋다. 일단 활동을 주로 많이 하는 곳이라 순환이 빨리 되면서 미세 먼지 제거율도 좋아야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2평대 중반대의 집의 거실에는 15평 정도의 공청기를 권해드립니다. 여건이 좀 안되거나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차선책으로 12평 정도의 공청기를 구매할 수 있다.

이보다 더 적은 평수의 공청기는 거실용으로는 굉장히 부족할 수 있어서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방은 12평형 정도의 공청기면 괜챃습니다. 근데 여건이 안되서 방마다 모두 한 개 씩 두기에는 어려우신 분들이 많을거에요. 그래서 보통은 거실에 1대, 방안에 둘 것들 1~2대 정도 사는 게 현실적인 것 같습니다.

32평 아파트 거실

32평 아파트 거실 공기청정기 추천

보통 32평이면 거실과 주방은 10~13평 정도합니다. 그래서 방에는 10~12평 정도의 공청기를 두고 거실에는 14~17평형정도를 두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위닉스 제로 플러스가 15평형으로 거실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제로 2.0제로S가 12평형으로 방안에 두기 좋습니다. 특히 아이가 있는데 방안에서 활동이 많다면 제로2.0보다는 제로S가 더 좋습니다. 제로S에는 차일드락이라는 잠금장치가 있어서 아이들이 아무리 만져도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부모 입장에서 안심할수 있습니다.

아이들 있는 집!

아이들의 건강을 꼼꼼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공청기를 소개합니다!

아이들 있는 방 공기청정기 추천

잠시만요!

구너장 제품 보기전에 아이들 있는 집에 정말 중요한 내용이 있으니 아래 내용을 꼭 먼저 읽어보세요!

아이들 있는 집 필수 고려사항 2가지!

#1 아이들이 조작할 수 없도록 잠금 해 놓는 차일드락 기능이 있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2 아이들 건강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들 ( 생활 악취 제거 / 이산화탄소 측정 등 )

만약에 ‘차일드락 기능’이 없으면 아이들이 막 누르고 다니고 난리도 아닙니다. 특히 3살 이하의 아이들은 차일드락 기능이 더더욱 필수입니다.

차일드락이 탑재된 가성비 좋고 성능 좋은 공청기들을 엄선해서 소개합니다.

위닉스 제로N 약 6평

거주면적 약 6평에 적합하고, 미세 먼지 측정기로 아이방을 더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로N

아이들 건강을 꼼꼼하게 챙길 수 있게 초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 습도, 온도 모두 측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면적 약 10평으로 실거주 면적 약 6평에 적합합니다. CA 인증 합격했고 초미세먼지까지 감지 가능한 PM 1.0 센서 탑재했습니다. 에너지 효율 등급은 3등급입니다.

미세먼지에 취약하고 면역력 약한 아기를 위해 더 질 좋은 걸 선물하기 위해 꼼꼼하게 관리하고 싶다면 주저 말고 이 제품을 선택하세요!

위닉스 제로S 약 9평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로S

아이들 방, 작은 거실, 아이들 건강을 위해 안전하고 꼼꼼하게 관리!

차일드락 기능으로 아이들이 함부로 사용할 수 없도록 잠금되어 있습니다! 사용면적 약 14평으로 실 거주 면적 약 8~10평에 적당합니다. CA 인증 합격했습니다! 에너지 효율등급은 2등급입니다!

실내 오염도를 3단계의 색상(청색, 황색, 적색)으로 쉽고 빠르게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건강을 꼼꼼하게 관리하도록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포름알데히드, 톨루엔)과 생활 악취(아세트산, 아세트알데히드, 암모니아)를 제거해줍니다!

미세먼지에 취약하고 면역력 약한 아기를 위해 더 질 좋은 것을 선물하기 위해 꼼꼼하게 관리하고 싶다면 주저 말고 이 제품을 선택하세요!

구매 가이드

여러분의 상황에 맞는 공기청정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구매 전에 따져봐야 할 것들이 굉장히 많아서 글이 좀 깁니다.(스왑 주의)

헛돈 들이지 않고 나한테 딱 맞는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딱 5분만 시간을 내서 아래의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세요!

공청기는 한번 사면 1년 이상씩 쓰는 거라 갈 때 잘못 사면 두고 두고 호회할 수 있어서 신중하게 구매해야 합니다.

기준1) 성능

성능 좋은 걸 고르는 방법을 알면 돈 날리지 않고 가격 대비 좋은 제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성능 검증 안된 공청기를 구매하면 효과는 없고 돈만 날릴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검증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방법은 CA(Clean Air) 인증 마크입니다.

이 마크는 한국 공청기 협회에서 테스트하고 합격한 제품만 부여해주는 인증마크인데요. 국내에서 이 협회 말고는 현재 검증된 테스트를 하는 곳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래서 이 협회의 테스트 결과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대표적으로 삼성, LG, 위닉스 등의 공청기 브랜드들은 모두 이 테스트를 합격했습니다. CA 인증을 받은 제품은 아래와 같은 성능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집진 효율 70% 이상, 오존 발생량 0.05ppm 이하, 탈취 효율 60% 이상, 소음 45~55dB 등의 기준을 통과한 제품이다.

위의 설명이 좀 어렵고 복잡하죠? 간단하게 정의하면 최고의 성능을 보장할 수는 없지만 최소한 성능 자체는 나쁘지 않구나 정도의 기준 정도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CA 인증이 없는 공청기는 성능 자체를 많이 속일 수 도 있고, 속여도 소비자 입장에서는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 미세먼지 측정기를 구매해서 직접 테스트를 해봐야 합니다. )

실제로 환경원에서 몇몇 차량용 공청기 테스트를 했을 때 성ㄴ응 자체가 거의 없는 제품들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CA 인증을 받은 브랜드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그나마 안전합니다.

=> CA 인증 받은 제품들 둘러보기

CA 인증이 없어도 괜찮을 수도 있는 예외적인 경우는 해외 브랜드들의 CADR 인증입니다. Clearn Air Delivery Rate의 약자로 미국 가전협회에서 받는 것입니다.

수입 제품들은 CADR 수치를 표시합니다. 하지만 절대적으로 신뢰해서는 안됩니다. 이유는 사설 시설에서 테스트하기 때문에 테스트 환경이 제각각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공청기 판매 회사가 이 수치를 속여도 특별한 제재를 가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법은 차후에 생기거나 바뀔 수 있으니 직접 확인해보는 게 정확합니다.)

실제로 허위 기재 사례가 있었지만 제재를 받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그리고 원리가 복잡해서 설명을 드리지는 않지만 CADR 수치는 헤파 등급을 떨어뜨리면 올라가게 됩니다. ( H13보다 E10이 덜 촘촘해서 저항이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 그래서 CADR 수치는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가장 안전한 것은 CA 인증을 받은 국내 회사의 공청기 제품들입니다. 대표적으로 삼성전자, LG, 위닉스, 코웨이, 청호나이스 등이 있습니다.

요약해보면, CA 인증은 최소 성능을 보장해주는 기준이다. 현재로서 가장 믿을 수 있는 기준이다. ( 삼성, LG, 위닉스 등 모두 합격! )

CADR 수치는 테스트 환경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절대적인 기준이 아니니 참고용으로만 보면 됩니다.

기준2) 사용 면적!

사용면적은 공청기 성능의 핵심입니다! 사용면적이 클수록 더 많은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성능은 사용 면적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의 권장사항은 사용할 공간보다 1.3배 정도 사용 면적이 큰 제품을 고르는 것입니다.

아파트 면적

평균 거실 면적

적정 사용 면적

66m²(20평)

19.4m²(5.8평)

25.2m²(7.6평)

99m²(30평)

26.7m²(8평)

34.7m²(10.4평)

132m²(40평)

34.6m²(10.4평)

45m²(13.6평)

165m²(50평)

39.5m²(12평)

51.4m²(15.5평)

198m²(60평)

50.4m²(15.2평)

65.5m²(19.8평)

위의 수치는 아파트 면적에 따른 적정 용량을 나타낸겁니다. 참고로 이 용량은 표준 사용면적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이 사용면적이 크다는 것은 더 많은 먼지를 제거할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참고로 위의 수치는 아파트마다 다를수 있으니 참고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A제품이 10개의 먼지를 제거하고 B제품이 5개의 먼지를 제거할수 있다면 A제품이 사용면적이 더 큰 것입니다. 이때 B제품이 A제품만큼 효과가 나려면 더 오랜 시간을 돌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사용면적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위닉스 타워 XQ 500 – 사용 면적 17.9평 / 적합한 실거주 면적 11~14평

위닉스 XQ700 – 사용 면적 23평 / 적합한 실거주 면적 14~18평

삼성 블루스카이 AX60N5580WDD – 사용 면적 18.1평 / 실거주 면적 11~14평

위닉스 제로 2.0 – 사용 면적 13평 / 실거주 면적 8~11평

제로 Se 사용 면적 13평 – 실거주 면적 8~11평

제로 S – 사용 면적 13평 – 실거주 면적 8~11평

위닉스 타워 Q – 사용 면적 13평 – 실거주 면적 8~11평

기준3) 센서

센서에서는 2가지가 중요합니다. PM 센서 성능과 센서 민감도입니다.

PM 센서는 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해주는 센서입니다. 그리고 센서의 성능은 PM 이라는 단위로 분류합니다.

PM 10 센서: 10µm 부유 먼지까지 감지

PM 2.5 센서: 2.5 미세먼지까지 감지

PM 1.0 센서: 1 초미세먼지까지 감지

PM이 낮을수록 센서의 성능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 센서 자체가 민감하게 반응하는지도 중요합니다. 아무리 초미세먼지를 걸러준다고 해도 센서 자체가 민감하게 반응하지 못하면 의미가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센서 민감도를 알 수 있는 방법은 현실적으로 없기 때문에 후기를 최대한 꼼꼼하게 읽어보고 판단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아니면 제품들끼리 비교 해 놓은 유튜브 영상이나 블로그 글들을 찾아서 읽어봐야 합니다. 분명히 센서 민감도가 떨어진다는 얘기들이 유난히 많은 공청기가 있습니다. 그런 공청기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요약해보면, PM 수치는 10에서 1.0으로 낮을수록 좋다. PM 1.0이 가장 좋다. 센서 민감도는 후기를 꼼꼼하게 읽어서 판단해야 한다.

=> 센서 괜찮은 공청기 제품들 둘러보기

기준4) 필터

필터는 H10부터 H14까지 있는데 H 뒤에 붙은 숫자라 높을수록 성능이 좋스빈다. 더 세밀한 미세먼지까지 걸러준다는 의미입니다.

E 10 > 85%  E11 > 95%  E12 > 99.5%  H13 99.95%

H14 99.995%  U15 > 99.9995  U16 > 99.99995%

필터 등급이 높을 수록 보통 성능이 좋습니다. 하지만 기계의 성능까지 모두 합해서 전체적인 성능과는 좀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로 CA 인증은 전체적인 성능을 테스트한 결과이기 때문에 필터 등급도 참고 정도로만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요약해보면, 필터 등급은 공청기 성능이 아니다. 필터 등급보다 공청기 기계 전체 성능이 중요하고, 이를 알 수 있는 기준이 바로 ‘CA 인증’이다. 왜냐하면 CA 인증은 필터 등급이 포함된 공청기 전체의 성능을 테스트한 결과이기 때문이다.

기준5) 에너지 효율 등급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물론 1등급에 가까울수록 에너지가 절약되고 전기요금이 줄어드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매달 전기세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얘기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총 전기세의 양은 별 차이가 없다는 얘기입니다. 그리고 성능이나 센서 민감도와 비교했을 때는 크게 중요하지 않은 부분 인 것 같습니다.

기준6) 유지, 관리 비용

공청기 자체의 가격은 저렴한데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필터가 저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공청기를 구매할 때 필터 교체시 비용이 얼만인지도 확인해야 정확한 총 비용을 알 수 있습니다.

진짜 가성비 제품 = 저렴한 제품 가격 + 저렴한 필터 가격 + 저렴한 전기세

입니다. 필터 교체 비용과 필터 교체 주기를 미리 알고 추가 비용에 당황하지 마세요!

기준7) 필터 교체 시기

장소마다 환경마다 다르지만 보통은 6개월에서 1년 사이에 한번씩 교체합니다. 빠르면 2개월에 1번씩 교체하는 분도 있습니다. 최대한 보수적으로 생각하고 2개월에 1번씩 갈아준다는 생각으로 사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미리 생각하고 구매해야 추가 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어집니다.

공청기의 한계

공청기는 미세먼지 제거에는 도움이 되지만 이산화탄소나 라돈 등의 오염물질에 대해서는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출처] 오히려 실내 환기를 안해서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져서 졸음이나 어지럼증에 시달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출처]

그래서 공기의 질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매일 환기를 시켜주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포름알데히드나 자일렌, 암모니아, 벤젠 등의 오염 물질들을 제거해주는 실내 공기 정화 식물을 키우는 것도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스파이더 프랜트, 가든 맘, 스킨답서스 등의 식물이 있습니다.

=> 미세먼지 정화 식물 효과에 대한 글 읽어보기

자주 묻는 질문

공기청정기 제품 vs 렌탈, 어떤게 좋을까?

일단 렌탈을 하는것이 한번 결제하는 방식보다 총 금액은 더 비쌉니다.

거의 무조건입니다.

그럼 당연히 한번에 결제하는 제품을 구매하는게 좋지 않을까? 라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근데 그렇지 않습니다.

참고로 저는 코웨이 렌탈을 사용하는데 필터를 2개월마다 새로 교체해줍니다.

즉, 필터 교체 비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필터 교체 비용까지 생각하면 렌탈이 저렴하냐? 그렇지도 않습니다.

그럼 왜 렌탈을 신청해야 할까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필터 교체를 주기적으로 해주기 때문입니다.

사실 필터를 정기적으로 교체해주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필터라도 공기 청정 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사실 우리는 공기 청정기를 한번 사놓으면 귀찮아서 방치해놓고 필터를 교체하거나 청소를 해주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렌탈을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렌탈을 하면 내가 신경쓰지 않아도 계속해서 필터를 교체해주기 때문에 항상 공기 청정 성능이 좋은 상태로 유지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만약에 내가 정기적으로 3~6개월마다 필터를 구매해서 교체하는게 귀찮지 않다?라고 한다면 그냥 한번에 결제하는 제품들을 사는게 더 좋습니다.

근데 저처럼 신경쓰지 않고 필터를 알아서 교체해줘서 공기 청정 성능을 좋은 상태로 유지하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렌탈을 강력추천드립니다.

저는 귀차니즘이 많아서 전에 공기청정기를 저렴하게 샀는데 몇개월동안 방치해놔서 필터 상태가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아마 이 부분에 공감을 잘 못하는 분들도 많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한번이라도 공기 청정기를 사용해보신 분들중에는 저처럼 느낀 분들이 계실거에요.

제 시간이 필터를 간다는 것은 기적(?)이라는 걸..

저는 한번 까먹으면 시간이 금새 몇개월 지나가서 필터 상태가 난장판이 되더라구요.

근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필터 상태가 안좋아진 상태의 공기 청정기는 공기 청정 기능 자체를 못한다는 점이에요.

그러니까 여러분이 저렴한 공기청정기를 구매하고나서 잊어버립니다.

그리고 8~9개월쯤 지난 후에 필터를 교체한다고하면 지난 2~3개월 정도는 공기 청정 기능을 아예 못했던거라고 볼수 있습니다.

( 물론 이 기간은 차이가 있어요.

집안에 미세먼지가 많으면 더 빨리 필터 상태가 안좋아지는 경우도 있고 그 반대로 더 오래 가는 경우도 있죠. )

어쨋든 저처럼 귀차지늠이 있으신 분은 6개월마다 딱딱, 3개월마다 딱딱 지켜서 필터를 갈아주기 어려우실거에요.

아니 귀찮은것 보다도 까먹는 경우가 더 많죠.

‘내가 마지막으로 필터를 간게 언제드라?’

이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특히 평소에 뭔가를 주기적으로 관리하지 못하는 성격이시라면 렌탈이 거의 필수입니다.

안그러면 한번 결제해야 하는 제품을 싸게 샀다가 필터 상태가 맛이 간 상태로 오랫동안 방치해둘겁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필터를 주기적으로 관리해줄 자신이 있다? 라면 싸게 CA인증마크가 있는 것들중에 사용면적이 큰 공기청정기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다른 기능들은 여러분의 기호와 취향 등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관리할 자신이 없다? 그리고 지금 한번에 결제하기에는 좀 부담스럽다? 라고 한다면 렌탈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근데 요즘에는 렌탈이 필수는 아닙니다.

왜냐하면 공기청정기에 필터 교환 표시등이 보이기 때문에 필터를 갈아야 할 시기가 되면 자동으로 알려주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위닉스에서 출시된 타워 XQ500(19평형 – 59.4㎡)은 필터 교환 표시등이 있습니다.

물론 이 표시등을 보고 필터를 직접 구매해서 부착해야 되는데요.

사실 이 정도는 크게 번거로운건 아니라서 이정도는 감수해야 합니다.

그래도 돈이 좀 넉넉하고 여유가 좀 있는 분들중에 필터를 직접 구매해서 교체하는 것도 시간이 아깝거나 귀찮다 하시는 분들만 렌탈을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이 외에는 렌탈을 이제 굳이 신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함께 사면 좋은 제품들

[tcb_post_list query=”{‘filter’:’custom’,’related’:|{||}|,’post_type’:’post’,’orderby’:’date’,’order’:’DESC’,’posts_per_page’:’6′,’offset’:’1′,’no_posts_text’:’There are no posts to display.’,’exclude_current_post’:|{|’1’|}|,’rules’:|{||}|}” type=”grid” columns-d=”3″ columns-t=”2″ columns-m=”1″ vertical-space-d=”30″ horizontal-space-d=”13″ ct=”post_list–1″ ct-name=”Default Post List” tcb-elem-type=”post_list” pagination-type=”none” pages_near_current=”2″ element-name=”Post List” css=”tve-u-17283112af8″ posts_per_page=”6″ featured-content=”0″ total_post_count=”307″ total_sticky_count=”0″ class=” ][tcb_post_list_dynamic_style][/tcb_post_list_dynamic_style][tcb_post_featured_image type-url=’post_url’ type-display=’default_image’ size=’medium’ post_id=’7818′]

[tcb_post_title link=’0′ rel=’0′ target=’0′ inline=’1′]

[tcb_post_content size=’words’ read_more=” words=’8′]자세히 읽어보기[/tcb_post_lis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