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돈아이 정확도, 가격, 측정법, 사용법, 구매 방법
라돈아이 정확도, 가격, 측정법, 사용법, 구매 방법

라돈아이 정확도, 가격, 측정법, 사용법, 구매 방법

라돈아이로 측정해야 한다는데 이게 정말 정확한건지 잘 판단이 안되실거에요.

이번 글에서는 정확도가 어느정도인지 그리고 측정법과 사용법, 실제 사용 후기들을 알려드리고 구매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라돈 아이의 정확도에 대해 알아볼게요.

일단 라돈아이의 정확도를 알아보기전에 앞서서 혹시라도 라돈아이가 정확히 무엇인지 모르는 분을 위해 잠깐만 설명하고 넘어갈게요. 이미 라돈아이가 뭔지 아시는 분은 이 부분은 건너뛰고 라돈아이 정확도 목차부터 읽어주시면 되세요.

라돈아이는 실내 라돈 가스 감지기입니다. 기존 보급형보다 20배 이상 감도가 높아서 더 정밀하다고 합니다. 다른 보급형 장비는 원래 24시간에서 48시간 정도 측정 시간이 소요되는데 이건 1시간이면 측정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체적으로 데이터가 저장이 되서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이 됩니다. 그래서 데이터에 대한 정보와 그래프를 볼수도 있고 알람을 세팅하는 등의 기능도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라돈아이의 정확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돈아이 정확도

일단 라돈아이의 정확도는 당연히 라돈아이 회사에서는 정확도가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구매한 분들을 찾아보고 그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일단 정확도 자체에 대해서 이런 의견도 있었습니다. 라돈아이는 사실상 인체에 거의 해가 없는 토륨도 같이 측정되서 결과값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어떤 분은 벽에서 50cm만 떨어져도 몸에 영향이 없다고 얘기한 분도 있었습니다.

일단 사용한 분들의 얘기들을 들어보면 시간대마다 장소마다 라돈의 수치가 달라지는 걸 보고 정확도에 대해서는 의심을 잘 안하는 것 같아요. 잘 작동한다고 생각하는 것 같은데요.

사실 이 라돈아이가 라돈 자체를 얼마나 잘 측정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연구나 조사를 한 경우는 없어서 100% 정확하다! 라고 말은 못할것 같습니다.

그래도 사용하시는 분들 얘기를 들어보면 장소마다 시간대마다 확실히 수치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얘기를 들어보면 낮보다 밤에 더 수치가 높아지고, 실내 환기를 시켰을때보다 안시켰을때가 수치가 더 높아진다는 얘기는 거의 동일했습니다.

그래서 이걸로 어느정도 정확도는 완전히 맞지는 않지만 최소한 경향성은 판단할수 있지 않을까 정도로 생각할수 있습니다. 라돈 수치가 낮은 것과 높은 것 정도를 구분하는데는 큰 지장은 없을것 같습니다. 물론 이 부분도 완전히 정확하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라돈아이 측정법 & 사용법

일단 라돈아이는 사용방법과 측정법이 너무 간단해요. 전원 버튼 같은건 없구요. 바로 전원만 연결한 뒤에 앱을 실행하면 소리가 납니다.

그리고 10분이 지나면 값이 표시가 되고 10분 간격으로 값이 표시가 됩니다. 이 시간 간격은 한 시간 단위로도 설정할수 있어요.

일단 밀폐된 공간에서 측정을 해야 하구요.

측정하고 싶은 물건 위에 올려놓고 측정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베개 위에 라돈아이 기계를 올려놓고 측정할수 있습니다.

그렇게 이불 위에도 해보시고 책상 위랑 테이블 위에도 올려놓고 측정해보세요.

이렇게 측정했는데 라돈아이 수치가 높을수가 있어요.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실 라돈아이 수치가 높은 걸 확인해도 우리가 할수 있는 건 별로 없어요.

환기를 시켜주는게 현실적이죠.

그래서 어떤 분은 라돈아이를 측정하면서 환기를 시켜줄 타이밍과 시간대를 알고 환기를 시키는 것으로 활용하기도 해요.

라돈아이 구매 & 가격

라돈아이는 크게 2가지 종류가 있어요. 구매하는 방식이 있고 대여하는 방식이 있어요. 구매하는 것은 말 그대로 라돈아이 기계하는 거죠. 가격대는 10만원대가 넘어가구요.

그리고 대여 같은 경우는 말 그대로 몇일동안만 빌리는거라 1만원대에서 3,4,5만원정도 사이인것 같아요. 아마 가격은 앞으로 계속 변동이 조금씩 될텐데 대부분은 5만원이내에 구매할수 있을거에요. 혹시나 가격이 오를수도 있으니 직접 확인해보시는게 가장 정확할것 같아요.

라돈아이를 구매하고 싶은 분이랑 가격이 좀 부담되서 대여하고 싶은 분 둘다 계실텐데요. 따로 확인해보실수 있도록 링크를 따로 남겨놓을게요. 아래 링크를 보시면 구매랑 대여를 따로 할수 있으실거에요.

=> 라돈아이 구매하기(비싸더라도 두고 두고 사용하고 싶은 분)

=> 라돈아이 대여하기(금전적으로 부담되는 분)

구매와 대여중에 어떤게 맞는 건 없는것 같아요. 각자의 상황과 필요성에 맞게 고르시면 될것 같아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