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g502 hero 정말 써도 될까?
로지텍 g502 hero 정말 써도 될까?

로지텍 g502 hero 정말 써도 될까?

로지텍 마우스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로 정말 유명하죠.

게임에 한번 미쳐본 분은 거의 모를수가 없는 마우스이기도 합니다.

특히 FPS 게임을 즐겼던 분들은 말이죠!

로지텍 g502 hero 정말 써도 되는지 이 글에서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기존의 G520 마우스에 Hero라는 센서가 추가되서 나온 마우스입니다.

일단 무선 마우스를 찾고 계신다면 잘못 찾아오셨어요. G502는 유선 마우스입니다.

그리고 가벼운 마우스를 찾는 분들도 잘못 찾아오셨습니다. 이 G502 hero 마우스는 묵직~합니다.

그리고 특이한 점으로는 마우스에 버튼이 11개나 달려있습니다. 과연 이걸 다 쓸수 있을지 의문이지만요. 결국엔 몇개 버튼만 쓰게 된다는..ㅜ

심지어 마우스휠에도 오른쪽과 왼쪽 클릭이 됩니다. 왼쪽으로 밀면 왼쪽 클릭이 되고 오른쪽으로 밀면 오른쪽 버튼이 눌려서 클립됩니다. 아마 이런 마우스는 처음 보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그리고 G502 마우스 휠 바로 뒤쪽에 휠가속 버튼이라는게 있는데, 이걸 누른 상태로 마우스휠을 돌리면  휙휙~ 더 빠르게 돌아갑니다. 예를 들어 긴 화면을 빠르게 스크롤 내려야 할때 쓸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Hero라는 마우스 센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제로 스무딩을 자랑합니다. 즉, 거의 오차 없이 마우스 움직임이 화면에 그대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클릭하는 느낌은 G402보다 좀 더 가벼운 느낌입니다.

물론 마우스 무게 자체는 121g여서 좀 무거운 편입니다. 그리고 원하면 무게추를 추가할수 있는데 개당 3.6g이고 5개까지 추가가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G502 마우스는 최고 18g까지 추가가 가능하고 최대 마우스 무게는 140g이 될수 있습니다.

사실 무게추를 넣든 빼든 일반인들은 큰 차이를 못느낄수도 있지만 게임을 많이 하시거나 게이머를 업으로 삼는 분들은 이런 차이가 게임의 승패에 분명히 영향을 미칠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리고 측면 부분에 엄지 손가락이 닿는 곳에는 버튼이 하나 있는데 이걸 클릭하면 DPI가 빠르게 낮아집니다.

이게 호불호가 좀 갈리는게 DPI가 낮아져서 흔들림이 줄어들어서 좀 더 안정감있게 플레이할수 있는 반면에 버튼 위치가 엄지 손가락이 닿는 부분에 있다보니 나도 의도치 않았는데 버튼이 눌려서 DPI가 변경이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호불호가 좀 갈립니다.

전체적인 평은 버튼이 굉장히 많고 그립감도 좋고 무게가 좀 나가서 안정감있게 마우스를 움직일수 있었습니다.

만약에 휙휙 돌아가는 로지텍 마우스를 사용하고 싶은 분은 G PRO 마우스가 있구요.

저가에서는 G302G102가 있습니다.

=> G502 hero 구매하러가기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