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모 키우기, 먹이 밥, 번식, 가격, 파는 곳
마리모 키우기, 먹이 밥, 번식, 가격, 파는 곳

마리모 키우기, 먹이 밥, 번식, 가격, 파는 곳

마리모 초등학생들에게도 핫하죠? 반려동물이나 반려식물을 키우기 귀찮아하시는 분들도 이 마리모는 정말 편하게 키울수 있다고 하죠.

이번 글에서는 이런 마리모에 대해서 어떻게 키우고 먹이는 뭘 줘야 하고, 번식 방법, 파는 곳까지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볼거에요.

마리모는 반려식물이에요.

물속에 살고 100년이 넘게도 산다고 해요. 대대손손 유산으로 물려줄수도 있겠죠^^

그리고 광합성을 하기 위해서 물위에 둥둥 뜨기도 해요.

행운의 상징으로 인식되서 물위에 뜰때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 속설도 있어요. 

혹시나 마리모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유래에 대해 간단하게 얘기해드릴게요.

일단 마리모는 일본 홋가이도 아칸 호수에서 1897년에 지역 주민에 의해 발견되었어요. 생긴건 원형이어서 marimo(해조구)라고 불리게 되었어요.

그리고 1921년에 일본에서 자연보호물로도 지정을 했고 일본인들에게는 축원이나 기원의 대상이 되어왔습니다.

그래서 생일이나 기념일 등의 특별한 날에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사하는 가치있는 선물중 하나가 되었어요.

마리모 키우기 및 키우는 방법

마리모는 키우는게 정말 편해서 좋아요. 일주일에서 이주일에 한번씩 물을 갈아주기만 하면 되요. 늦으면 한달에 한번씩 갈아주는 경우도 있는데요. 크게 문제는 없다는 얘기들이 많았어요.

그리고 물을 갈아줄때는 일단 기존의 물을 다른데 다 따라 버리고 그 다음에 새로운 물을 채워주면 되요.

그리고 새로운 물로 채워주기전에 속 안을 걸래나 수건으로 닦아주고나서 물을 부워주면 더 청결하고 좋겠죠?

그리고 마리모는 시원한 것을 좋아해서 여름에는 얼음을 넣어주는 것도 좋고 냉장고에 두면 마리모다 더 좋아하기도 해요. 20도에서 23도를 가장 좋아한다고 해요!

그리고 절대 손으로 힘을 줘서 누르면 안되요! 조금이라도 힘을 줘서 누르면 원형의 마리모의 중간 중간이 갈라지기 시작해요.

그리고 장소는 크게 상관이 없는데요. 형광등으로도 광합성을 해서 햇빛이 안비치는 곳에 둬두 괜찮아요. 다만 직사 광선은 피해주는게 좋아요. 그리고 너무 더운 곳만 아니면 되요.

혹시나 관리를 제대로 안해줘서 죽을수도 있으니 위의 것들만 지키면서 관리해주시면 되요!

만약에 죽으면 색깔이 갈색으로 변하기 때문에 그런 경우에는 그런 부분만 떼어내주거나 전체가 그런색으로 변하면 죽은거여서 다른 곳에 묻어주셔야 되세요.. 또는 노란색인 경우에는 마리모가 아프다는 뜻일수도 있어서 바로 떼어내는게 아니라 천일염을 조금 넣어주시면 죽은게 아니라면 원래 색을 되찾아요.

그래도 관리를 자주 해야 하는 건 아니니까 죽을까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아요.

마리모 먹이, 밥

먹이나 밥은 따로 없어요! 그냥 물만 열심히 갈아주시면 되세요! 따로 먹이를 주지 않아도 되요! 너무 편하죠?^^

그리고 마리모 밥이라고 있기는 한데 정확하게 말하면 영양제라고 해요. 이 영양제는 물로 되어 있어서 매일 매일 뿌려주는 분도 있고 일주일에 한번씩 뿌려주는 분도 있는데요.

얘기를 들어보면 이걸 뿌린다고 갑자기 크게 성장하고 그런 효과는 매우 매우 드물다고 해요. 이런 경우는 거의 못봤어요. 그래서 말 그대로 영양제의 개념으로서 꾸준하게 뿌려주면서 없는 것보다는 좀 더 도움이 된다는 생각으로 주기적으로 뿌려주면 좋을것 같아요. 너무 큰 기대는 안하는게 현실적으로 좋을 것 같아요.

그래도 마리모에 애착이 있으시거나 그래도 뭔가라도 하나 더 해주고 싶은 분은 마리모 영양제를 한번 뿌려주세요. 혹시나 관심있으신 분들을 위해 링크를 남겨놨어요. 여기를 클릭하시면 쿠팡에 가서 마리모 영양제를 구매할수 있으실거에요.

마리모 번식 방법

마리모의 번식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아마 마리모를 손으로 힘을 줘서 만지신 분들은 마리모가 좀 갈라졌을꺼에요.

그렇게 갈라진 부분을 찢어준다음에 마리모가 다시 동그랗게 될때까지 두 손으로 힘을 빼고 만들어주면 되요. 물론 조금 울퉁불퉁할수도 있는데 괜찮아요. 그리고 나서 물에 다시 담궈주면 되요. 번식이 된거에요^^ 근데 그렇다고 멀쩡한 마리모를 억지로 뜯어서 만드는 건 추천드리지 않아요. 모양이 굉장히 이상할수 있으니까요.

마리모 가격 및 파는곳

일단 마리모의 가격과 파는 곳을 알아보기전에 앞서서 마리모를 구매할때 꼭 알아야 할 것들이 있어요. 이걸 모르고 구매하면 후회하는 경우가 많으니 꼭 지나치지말고 읽어보시길 권해드려요~

일단 마리모 살때는 일단 수입신고필증을 꼭 확인해야 되요. 그래야 검증된 마리모인지 확인할수가 있어요. 그리고 일본에서 정품 인증을 받았는지도 꼭 확인하는게 좋아요. 아무래도 마리모가 일본에서 발견된거다보니 중국산 보다는 일본산이 더 좋겠죠?

그러면 일본양식 마리모를 구매할수 있는 곳을 알려드릴게요. 쿠팡에서 일본정품 인증을 받아서 판매하는 분이 계셔서 추천드릴게요. 상품만족도랑 후기들도 너무 좋으니까 한번 확인해보세요. 여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들어가서 확인할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마리모도 구매하면서 마리모 밥도 구매하고 싶으신 분은 여기를 클릭하면 마리모 밥도 구매할수 있으세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