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증후군 증상 8가지!
만성피로증후군 증상 8가지!

만성피로증후군 증상 8가지!

만성피로증후군의 정확한 증상 8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무기력한 증상이 6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

우리가 점심을 먹고 주로 걸리는 춘곤증은 환경이 변화하는데에 몸이 적응하지 못해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신체적인 반응입니다. 이는 일주일에서 삼주정도 기간이 되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근데 이런 무기력하고 피곤한 증상이 6개월넘게 지속이 된다면 춘곤증이 아니라 만성피로증후군으로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춘곤증은 식욕이 좀 부진해진다거나 소화기 증상이 나타날때도 있고, 대체적으로 졸린 느낌이 드는 것 외에는 별다른 특이한게 없는데 반해 만성피로증후군은 무기력한 느낌이나 졸린 증상 이외에도 불안감이나 소화기능장애, 우울감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내가 정말 만성피로증후군인지 좀 더 정확도가 높은 방법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미국 질변통제예방센터(CDC)라는 곳이 있는데요. 여기서 권장하는 만성피로증후군 확인 목록입니다.

아래에 나열된 목록들중에 8가지 이상 신체적인 증상이 있거나 아니면 6개 이상의 신체적인 증상 및 2가지 신체증후가 있다면 만성피로증후군이라고 판단할수 있다고 합니다.

– 목의 통증

– 전신의 근육이 쇠약해지는 느낌

– 두통

– 관절통

– 겨드랑이나 목의 임파선 통증

– 지속적인 피로감

– 수면 장애

– 집중력 저하, 건망증, 권태감, 우울증 등의 신경학적 증상

신체 증후로 37.6도~38.6도 사이의 가벼운 미열과 인후염이 있을수 이쏙 목이나 겨드랑이에 임파선이 만져지는 경우가 해당됩니다.

혹시 위의 체크리스트를 봤을때 자신이 정말 만성피로증후군이라면 생활습관을 개선시키는 것만으로도 극복할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