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프로 2018 15인치 리뷰 후기, 발열, 가격 총정리
맥북 프로 2018 15인치 리뷰 후기, 발열, 가격 총정리

맥북 프로 2018 15인치 리뷰 후기, 발열, 가격 총정리

맥북 프로 실제로 사용했을때 어쩔지 궁금하시죠?

이 글에서는 맥북 프로를 실제로 구매한 분들의 후기들을 모두 들려드릴게요. 이걸 읽어보시면 맥북 프로가 나한테 맞을지 아닐지 판단이 되실거에요. 일단 맥북 프로의 장점을 알아본 뒤에 단점도 알아볼게요. 단점도 알아야 정확한 판단을 할수 있으니까요.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레티나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깡패입니다. 2800×1800픽셀의 해상도라서 엄청나죠. 15인치 사이즈라는 걸 생각하면 수치가 굉장히 높습니다.

이 디스플레이가 2012년에 생겼음에도 정말 좋은 디스플레이입니다. 이것 자체가 단점(?)이 될수도 있는 건 해상도가 너무 높다보니 글씨가 작아서 안보일 정도라는 것입니다.

– 컬러의 균일도 좋다.

– 밝기 좋다.

– 패널의 품질 좋다.

트루톤 기능 탑재!

디스플레이 얘기하면 트루톤 기능을 빼놓을수도 없습니다. 맥북 프로의 킬링 포인트라고 할수 있죠. 센서를 통해 주변의 색온도를 감지합니다. 그 색온도에 적절한 디스플레이 색상을 조절해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카페처럼 따뜻한 느낌의 색상은 디스플레이의 색 온도를 따뜻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오랫동안 모니터를 들여다봐도 눈이 편안합니다.

원래는 아이패드 프로 9.7부터 선보였었는데 맥북 프로 2018년 라인업에도 탑재가 되었습니다. 트루톤 기능을 켜놓은 상태에서 쓸때는 좋은지 모르는데 이 기능을 끄게 되면 차이가 많이 난다는 것을 한눈에 알아볼수 있습니다.

맥북 프로2018 15인치 좋다는 사용자의 얘기들!

성능이 굉장히 좋아서 왠만한 게임을 잘 돌아가서 좋다고 해요. 오버워치도 아무 무리 없이 잘 돌아가서 게임 좋아하는 분들이 굉장히 만족하고 있어요!

그리고 기존 맥북보다 무게가 많이 가벼워져서 이제는 가볍게 들고 다닐수 있어서 좋다는 얘기들이 많아요!

해상도는 2800×1800픽셀로 굉장히 높아서 화면이 정말 선명하게 보여요!

그리고 미친 기능중에 하나가 바로 트루톤 기능이에요.

이건 맥북 프로 자체에 내장된 센서가 주변의 색온도를 인식해서 디스플레이 색상을 그에 맞게 변경하는 기능이에요. 그래서 눈이 좀 더 편해지고 더 가독성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어요!

그리고 성능은 기존 맥북프로와는 비교가 되지 않아요. 일단 코어가 듀얼에서 헥사로 업그레이드되었으니까요. 

맥북 프로 2015 15인치 아쉬운 부분들은 뭘까?

아쉬운 점 첫번째는 높이조절이 안된다는 점이에요.

그리고 usb 포터를 따로 구매해야 하는 점이 좀 아쉽다는 얘기가 있었어요..

그리고 현실적으로 10시간 간다고 되어 있는데 그정도는 아니고 5~7시간 정도 사용하루 있는 것 같아요. 물론 어떤 걸 틀어놓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충전하면 10시간동안 켜놓을수 있는걸 기대하는 건 조금 무리에요.

그리고 왠만한 게임에서는 무리가 없는데 정말 그래픽이 화려한 게임은 조금 아쉬울수도 있어요. 그래도 다른 영상작업이나 디자인, 그래픽 작업 할때는 전혀 무리가 없으니 안심해도 되세요.

터치바의 경우는 호불호가 좀 갈리는데요. 키보드가 너무 얇아서 그런데요. 만족스럽다는 분들은 힘을 주지 않아도 가볍게 타자를 칠수 있어서 편하다고 많이들 얘기해요.

그럼 이제 어디서 구매해야 하나요?

쿠팡을 추천드려요! 쿠팡에서는 애플코리아보다 무려 50만원 이상 싸게 살수 있거든요. 정말 합리적인 가격에 맥북 프로를 살수 있어서 쿠팡을 추천드려요! 용산이랑 애플스토어보다 싸고, 다른 어떤 오픈마켓들보다 가격이 저렴해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지금 바로 가격을 확인해보세요!

=> 쿠팡에서 국내 최저가에 맥북 프로 구매하러가기

애플스토어보다 쿠팡에서 사는게 훨씬 이득이에요! 똑같은 제품인데 심지어 배송도 빠릅니다! 바로 내일이면 받아볼수 있어요! 쿠팡맨 로켓배송 정말 짱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