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10 무선마우스 추천 순위 (2022년) – 가성비 베스트 가이드
TOP 10 무선마우스 추천 순위 (2022년) – 가성비 베스트 가이드

TOP 10 무선마우스 추천 순위 (2022년) – 가성비 베스트 가이드

2022무선 마우스 추천 순위 TOP 10 소개합니다!

가성비 좋은 무선 마우스 추천 순위 TOP 10 소개합니다!

가성비 좋은 사무용 / 게이밍 / 블루투스 제품 TOP 10 소개합니다!

목차를 클릭해서 원하는 제품부터 읽어보실수 있습니다!

로지텍 페블 M350

2만원대 가성비! 저소음! 가볍고 작은 귀여운 디자인!

로지텍 페블 M350 마우스

손이 작은 분들에게 딱 맞는 그립감에 가볍고 꼭 필요한 기능까지 있으면서도 가성비가 좋습니다!

=> 최저가 및 후기 보기

디자인이 동글 동글 귀엽고 예뻐서 마음에 듭니다!

완전히 소리가 나지 않는 건 아니지만 원래는 탈칵탈칵 소리가 났다면 이 제품은 좀 묵직하게 눌려서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도서관이나 독서실, 카페 같은 조용한 곳에서 마음껏 써도 전혀 거슬리지 않았스빈다!

그립감은 손이 큰 분은 좀 불편할 수 있습니다. 모양이 평평하고 납작해서 손바닥이 허공에 뜬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이 제품은 되도록이면 손이 작은 분들, 손이 크지 않은 분들이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대신 크기가 작고 납작해서 오히려 휴대성은 좋습니다. 파우치에 넣어도 볼록 올라오는 게 덜해서 좋습니다. 예쁘고 아담한 데 제 기능까지 잘해줘서 가격이 2만원대인 것을 감안하면 정말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로지텍 G 304

게이밍 3~4만원대 가성비

로지텍 LIGHTSPEED 무선 게이밍 마우스 G304

가성비 끝판왕으로 센서 반응 속도가 정말 빠릅니다!

=> 최저가 및 후기 보기

끊긴 현상 없고 유산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습니다! 그립감도 피씨방 제품과 비슷한 수준으로 좋은 편입니다.

클릭할 때 소리가 좀 나서 도서관이나 독서실에서 쓰실 것 아니면 전혀 문제 없습니다. 그리고 손이 작은 분들(f9~f10)에게도 권해드리고 싶어요! 너무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밋밋한 검은색이라 가격만큼 하는 것 같습니다. 배터리 쓰는 방식이라 충전식은 아닌 점 참고해주세요. 종합적으로 볼 때 괜찮은 성능과 그립감, 가성비까지 생각하면 로지텍 입문용으로 괜찮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특히 고가의 제품이 부담되시는 분들, 선이 걸리적 거려서 스트레스 받으셨던 분들께 강추드리고 싶습니다!

삼성 전자 SMO-3350B

1만원대 가성비! 손 작은 분!

삼성 전자 무선 마우스 SMO 3550B

움직임은 부드러워서 사용할 때 문제는 없습니다.

=> 최저가 및 후기 보기

그립감, 착용감은 손이 작은 분은 괜찮은 편입니다. 손이 큰 분은 사이즈가 작아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성인 남자 손 길이의 절반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가운데 부분이 둥글게 올라와서 손이 작은 분은 크게 불편하진 않을 겁니다.

그래서 평소에 손이 작다고 생각되시는 분만 구매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크기가 작아서 휴대용이나 노트북 용으로는 좋을 것 같습니다. 게임 용보다는 일반적인 용도로 사용하기에 괜찮습닏나.

로지텍 M221

소음 없음! 1만원대 가성비!

로지텍 무소음 무선 마우스 M221

=> 최저가 및 후기 보기

소리가 잘 나지 않아서 클릭할 때 딸깍하는 소리가 거의 안들려서 도서관이나 독서실, 카페 같은 조용한 곳에서도 거슬리지 않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립감도 괜찮은 편입니다!

게임할 때는 제품이 작은 편이라 손이 큰 분은 좀 불편할 것 같습니다. 게임 외 일반적인 용도로는 아무 문제 없습니다! 특히 조용한 곳에 와서 노트북 작업할 때 너무 좋아요! 작고 가벼워서 휴대하기도 너무 좋습니다! 손이 작은 분들중에 도서관이나 사무실 같은 곳에서 사용하려는 분은 완적 만족스러우실 것 같아요.

로지텍 G703

게이밍 전용! 손이 큰 분!

로지텍 G703 LIGHTSPEED 유무선 게이밍마우스

반응속도는 좋은 편입니다!

=> 최저가 및 후기 보기

감도 문제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유선만큼 좋은 것 같아요! FPS 게임하는 분들에게 잘 맞을 것 같습니다!

그립감은 좋은 편입니다. 무게감은 각자 취향에 맞게 무게추를 달았다 빼서 조절할 수 있스빈다! 유선과 무선 분리해서 쓰기도 편리해요. 크기는 조금 큰 편이라 손이 작은 여성분들이 쓰기에는 좀 불편할 수 있습니다.

성인 남자 손에도 조금 크거나 딱 맞는 정도의 크기입니다. 배터리 넣는 방식이 아니라 충전식인 점 참고해주세요. 종합적으로 손 큰 분들중에 2~5만원짜리 제품으로 느낄 수 없는 그립감과 움직임의 신세계를 맛보고 싶으신 분은 강력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샤오미 WSB01TM

1만원대 가성비, 깔끔한 디자인, 뒤로 가기 버튼, 저소음

샤오미 무선 마우스 WSB01TM

1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겨으로 디자인도 깔끔합니다!

=> 최저가 및 후기 보기

무엇보다 뒤로가기 버튼이 왼쪽에 있어서 유용하고 편리합니다! 게임용으로는 좀 힘들지만 집에서 사용하거나 사무용으로 휴대하면서 갖고 다니기에는 정말 좋습니다!

거기다 소음도 거의 없고, 심플한 디자인이어서 더 마음에 듭니다! 배터리도 꽤 오래 버텨주고, 갖고 다닐 때도 10번 넘게 떨어뜨렸는데도 문제 없이 작동할 정도로 내구성도 튼튼한 편입니다!

클릭감도 괜찮고 감도도 훌륭한 편이빈다. 휠도 잘 인식되고 굴러가는 느낌도 놓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크기가 좀 작아서 손이 큰 분들은 좀 불편할 수 있습니다. 여성 분들이나 손이 좀 작은 남성분들은 괜찮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G903

게이밍 전용! 디자인 끝판왕! 손이 큰 분

로지텍 G903 라이트스피드 무선 마우스

게임하면서 장비빨이 왜 있는지 절로 알게 되는 제품이에요!

프로게이머들도 많이 쓰는 제품이죠!

=> 최저가 및 후기 보기

그립감은 손이 작은 분(F9이하)에게는 좀 크고 무거워서 불편하거나 부담스러울수 있어요. 길이가 좀 긴 편이라서요.

F10에서 F11정도 되는 분들은 촥 감기는 그립감으로 그립감 대박 좋을거에요! 반응속도는 무선이라고 절대 밀리지 않아요. 유선과 동일하다고 보셔도 됩니다!

휙휙 돌려도 한 프레임도 놓치지 않고 정확하게 인식해줘요! 무게는 무거운거 좋아하시면 무게추 착용하면 좋아요!

가성비가 좋은건 아니지만 최소한 가격값은 톡톡히 해요! 사면 절대 후회 없을거에요. 그리고 디자인이 너무 간지나고 고급스러워서 만족스러울거에요. 제품이 비싼 편인데도 디자인만 보고 구매하는 분들도 많을 정도니까요.

디자인은 끝판왕이라고 보면 되요! 충전도 패드로해서 걱정할 일이 없을거에요.

종합적으로 보면 손 크기가 F10이상되는 분들이 성능 좋은 게이밍 용으로 간지나게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딱일것 같아요!

아이리버 2.4Gh 옵티컬

저렴한 가격, 예쁜 4가지 컬러, 손안에 쏙 들어오는 편안한 그립감!

아이리버 2.4Gh 옵티컬 무선 마우스

1만원 초반대의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4가지 색상의 예쁜 디자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 최저가 및 후기 보기

손이 작은 분도 손안에 딱 들어와서 편안하게 사용할수 있어요! 다만 완전 소리가 안나는건 아니라 클릭 소음이 조금 큽니다. 그러다보니 독서실이나 도서관 같은 조용한 곳에서는 사용하기 힘들것 같은데요.

회사 업무용이나 대학생, 가정용으로는 괜찮을 것 같아요!

클릭할때 딸깍딸깍 소리가 너무 좋다는 분들도 있어요. 움직임도 잘 움직이고 휠도 잘 먹어서 가격 대비 권해드리고 싶은 가성비 무선이에요!

로지텍 MX 버티컬 인체공학

팔목 통증 감소! 장시간 작업용 강추!

로지텍 MX 버티컬 인체공학 무선 마우스

손목에 통증이 있거나 손목 관련 질환이 있던 분들도 이 제품을 사용한 뒤로 편해졌어요!

=> 최저가 및 후기 보기

특히 컴퓨터를 손에서 놓을수 없는 직업이나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좋아요!

가격은 10만원대라 상대적으로 바싸다 생각할수도 있는데요.

이게 병원값 아껴준다고 생각하면 그렇게 비싼 금액도 아니에요.

확실히 일반 제품보다는 손목 통증을 줄여주거든요.

디자인이나 색감, 재질감은 싼티나지 않고 고급스러워서 괜찮은 편이구요.

클릭감이나 반응속도도 괜찮아서 작업용으로도 좋고 캐주얼한 게임하기에도 큰 무리가 없어요!

디자이너의 꽃인 맥에서도 잘 작동하구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크기가 약간 크고 무게감도 약간 있어서 그립감이 손이 작은 분이나 여성분들은 좀 불편하거나 부담이 될수 있어요.

그래도 손목 통증이 덜해지는 것 하나 만으로도 충분히 구매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로지텍 카카오프렌즈

2만원대 가성비! 예쁘고 아기자기한 디자인!

로지텍 카카오프렌즈 무선 마우스 M238

손이 작은 분에게 딱 맞는 그립감이에요!

=> 최저가 및 후기 보기

클릭 소리도 괜찮은 편이고, 디자인도 너무 예쁘고 움직임도 좋은 편이에요!

디자인은 작고 아기자기해서 귀여운데 실물은 더 예뻐요! 거기다 나름 유명한 로지텍 브랜드라 가격 대비 성능도 괜찮아서 좋아요!

ZIO 무선 버티컬

손목 통증 완화, 3만원대 가성비!

ZIO 무선 버티컬마우스 ZIO-M1980

손목도 편하고 손에 착착 감기는 그립감이 묵직하니 정말 좋아요!

덕분에 손목 통증이 일반 제품을 사용할때보다 덜한게 느껴지구요!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이 불편한 감이 없어서 좋아요!

손에 땀이 많아도 미끄럼 방지도 되구요! 휠도 잘 돌아갑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손이 작은 분들에게는 좀 커서 불편할수 있어요. 손이 큰 분들께 권해드리고 싶어요.

전체적으로 3만원대의 가격으로 가성비는 정말 좋은것 같아요!

손에 잡히는 느낌도 좋고 손목 통증도 덜어주고 디자인이나 휴대성도 괜찮고 성능도 뭐하나 빠지는게 없어요!

아이노트 저소음

저소음, 1만원대 가성비, 깔끔한 디자인

아이노트 저소음 무선 마우스 FS-330M

저소음이라 ‘딸깍’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완전 소리가 안나는게 아니라 아예 안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고무로 완화되서 신경에 거슬리지 않는 정도입니다.

도서관이나 독서실에서 충분히 사용해도 지장을 주지 않을 정도에요.

1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이 정도 소음이면 정말 괜찮은 편입니다.

그리고 손이 작은 분들도 손에 딱 맞는 그립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거기다 깔끔하고 나름 고급스러운 느낌의 디자인까지 갖췄습니다.

1만원도 안되는 가격을 생각하면 가성비는 정말 좋은것 같아요!

Apple 매직2

맥북, 예쁘고 깔끔한 디자인, 작업용

Apple 매직 마우스 2

예쁘고 간지나요!

맥북 프로도 스페이스 그레이 컬러라 이 제품일아 깔맞춤도 되고 디자인도 깔끔하니 예쁩니다!

유광이라 지문이 남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여러가지 장점들이 있어요!

스크롤 기능과 화면확대 기능 그리고 이전 매직과 달리 충전이 되고 배터리도 오래 가고 클릭 느낌도 더 좋아졌어요!

좀 비싸긴 하지만 돈 값은 하는것 같아요!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권해드리지 않지만 맥북과 연동해서 영상편집, 음악 작업 등의 작업용으로 쓰기에는 딱 좋아요!

돈 조금 투자해서 편하게 사용하세요! 손이 작은 분들에게도 잘 맞아서 좋아요!

로지텍 MX Master 2S

사무용 끝판왕! 무한 휠! 좌우 스크롤! 본체 2개 동시 사용!

로지텍 MX Master 2S 무선 마우스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싶은 분은 이 제품을 꼭 고려해보세요!

좌우 스크롤 휠 버튼으로 데스크탑 사용할땐 크게 필요 없지만 노트북 사용할때는 화면이 짤려 좌우로 이동할 일이 많아서 정말 편리합니다!

그리고 무제한 휠 기능도 있는데 휠을 딱딱 걸리도록 돌리면서 사용할수도 있고, 휠이 정해진 속도를 넘으면 자동으로 계속 돌아가도록 설정도 가능합니다!

문서나 웹페이지가 길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빠르게 이동하고 싶을때 휠을 한번만 빠르게 굴려주면 바로 무한 스크롤로 작동됩니다!

업무할때 끝판왕급 기능이에요! 생산성 굉장히 올라갑니다!

그립감은 손이 큰 분들이 잡았을때 착 감기는 느낌이 정말 좋아요!

그리고 일반 제품이랑 다르게 약간 기울어져 있어서 손목에 무리가 덜 가는 형태입니다!

배터리도 충전식인데 오래 가는 편이라 게이밍 제품처럼 사용하지 않을때 따로 충전할 필요가 없을 정도에요!

그리고 신기한게 버튼별로 기능을 설정할수가 있어요!

주로 사용하는 단축키를 10개까지 다양한 위치에 지정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박인 기능인 ‘플로우’라는게 있는데요.

두 컴퓨터 사이를 왔다갔다하면서 작업할수 있어요!

이것 덕분에 책상에 두 개 올려놓을 필요가 없어요! 엄청난 장점이죠! 업무 생산성은 당연히 올라가구요!

다만 좀 아쉬운 점은 크기가 커서 손이 작은 분들은 한 손에 다 들어오지 않아 그립감이 좀 안좋을수 있어요.

되도록이면 손이 큰 분(F10.5~F11 이상)이 쓰기에 적당한 크기에요.

그리고 저렴한 편은 아닌데요.

작업용이나 사무용으로 업무 효율을 고려하면 저가형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사무용으로는 끝판왕을 구매하고 싶다 하시는 분도 구매하셔도 괜찮을것 같아요.

게임용보다는 업무용으로 사시면 업무 효율이 올라가는게 느껴질거에요!

나한테 딱 맞는 제품 고르는 법

나한테 맞는 제품은 고르셨나요?

팜그립보다 핑거그립이나 클로그립이면서 손이 F9정도로 작으신 분은 g102를 고려해보세요. 제품 크기가 작아요!

가성비 좋은 저소음 제품을 원하시면 로지텍을 권해드리구요.

손목이 불편한 분은 버티컬을 권해드립니다!

가성비 좋은 제품을 빠르게 확인하려면 여기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구매 가이드

구매를 해야 하는데 어떤 기준으로 제품을 구매해야 할지 감이 안오시나요? 그렇다면 아래의 글을 꼼꼼하게 읽어보세요!

어떤 구매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이해할수 있을거에요.

그립

평소에 손호하는 그립에 따라 제품을 구매해야 손이 불편하지 않습니다. 그립은 크게 3가지가 있는데요.

  • 팜 그립
  • 클로 그립
  • 핑거 그립

팜 그립은 손바닥 전체로 감싸쥐는 느낌으로 손바닥 전체가 밀착이 되는 그립입니다. 손가락과 손바닥 모두가 Mouse에 닿는 모습입니다.

클로 그립은 손목 가까이의 손바닥 끝으로 잡는 방법입니다. 엄지와 손바닥 끝쪽으로 Mouse를 움직입니다.

클로그립에 적합한 제품으로는 g102,

핑거 그립은 손가락 끝으로만 잡는 방법입니다. 손바닥은 mouse에 전혀 닿지 않는 그립입니다.

관련 용어들

DPI란?

DOTS PER INCHE의 줄임말로 마우스를 1인치(2.54cm) 움직였을때 마우스 커서가 픽셀 몇개를 이동하냐를 나타내는 말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