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근육통 초기 증상 10가지
섬유근육통 초기 증상 10가지

섬유근육통 초기 증상 10가지

오늘은 섬유근육통 증상으로 의심해볼수 있는 10가지 증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 전에 앞서서 섬유근육통을 의심해볼만한 가장 큰 증상이 있다.

바로 ‘신체 여러 부위에서 발생하는 통증’이다.

특히 목, 어깨, 갈비뼈, 팔꿈치, 엉덩이, 무릎, 뒷머리 등에서 강한 통증이 나타난다고 한다.

그중에서도 척추 주위에 통증을 많이 느낀다? 라고 하면 꼭 병원을 가보셔야 합니다!

근육통 자주 발생한다?

근육을 감싸고 있는 근막의 이상, 또는 신경의 문제로 인해 이와 연결되어 있는 부위가 굉장히 아플 수 있습니다.

이런걸 근막 동통 증후군이 생겼다고도 얘기한다.

특별히 반복적으로 움직였을때 아프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고 있을때 그것을 들고 있는 팔, 어깨, 목 등과 연관된 부위들에 심하게 통증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무거운 가방을 오랫동안 메고 있으면 어깨와 팔꿈치, 목 등에 통증이 생길수도 있다.

특히 3개월 이상 이런 통증이 몸의 여러 군데에서 나타났다면 섬유근육통 초기 증상임을 의심해봐야 하고 병원에서 꼭 정확한 진단을 받아봐야 한다!

또한 관절이 잘 움직이지 않는 것 같은 느낌이 들때도 있다. 정말 고통스럽다.

보통 이 증상은 아침에 심하고 섬유 근육통의 대표적인 초기증상중 하나이다.

특히 오랫동안 앉아있는 일을 하거나, 오랫동안 누워있다면 몸과 관절이 같이 반응하지 않게 된다.

또한 기온이 변하거나 습도가 달라질대에도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

집중하기 어렵다!

일단 어떤 일이든 금방 집중하는게 어려워진다.

그리고 한번에 여러가지 일을 할수 없게 된다

소화 기관 문제 발생

복통이 자주 일어나게 되어 변비, 설사도 함께 나타날수 있습니다.

또한 설사를 자주 일으킬수 있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함께 앓는 경우도 있습니다.

음식을 소화하기 어렵고 식도 근육에도 문제가 생길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관절 주변이 불편!

보통 아침에 일어나서 걸으려고 할때 유독 심한 불편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또한 잠을 자는 것과 같이 오래 누워 있거나 오래 앉았다 일어나게 되면 관절 주변이 뻣뻣한 느낌이 생기고 또한 주변의 조직이 딱딱하게 굳는 듯하기도 합니다.

잠을 제대로 자기 힘들수 있다

아무리 잠을 많이 자도 제대로 잔 것 같지 않은 느낌에 하루종일 피곤함을 느낄수 있다.

깊이 잠에 들수 없을 정도로 많이 아프거나 이런 컨디션이 지속되어 아무리 쉬어도 쉰 것 같지 않은 기분이 들수 있다.

아침에 일어나도 개운하지도 않고 뭔가 몸이 계속 찌뿌둥하죠. 또는 아침에 일어났을때 온몸이 뻣뻣하게 굳어진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경우도 있어요.

이 외에 손과 발이 차가워지기도 하고 몸통이 아프거나 간혹 두드러기가 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섬유 근육통의 증상은 개개인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물론 위에 언급한 증상들은 공통적이기는 하지만 개인 별로 다른 증상들이 나타나는 것들이 분명히 존재하기 때문에 병원에 가서 의사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그럼 도대체 원인은 뭔데?

위의 글에서 섬유근육통의 증상을 체크해보셨다면 현재 본인의 증상이 맞는지 아닌지 알게 되셨을거에요.

근데 그러면 도대체 이 질환의 원인은 무엇일까 궁금하실텐데요.

사실 이 질환은 원인을 알수 없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래도 어떤 것들이 원인이 되었는지는 어느정도 판단이 가능해요.

섬유 근육통의 원인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꼭 읽어보세요.

=> ‘섬유근육통 원인 정말 알수 없을까?’ 글 읽어보기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