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복숭아 소개, 효능,먹는법,보관법,구매 – 먹어본 사람만 아는 신세계?!
신비복숭아 소개, 효능,먹는법,보관법,구매 – 먹어본 사람만 아는 신세계?!

신비복숭아 소개, 효능,먹는법,보관법,구매 – 먹어본 사람만 아는 신세계?!

요즘 난리나서 구매하기도 어려운 신비복숭아 소개해드릴게요!

겉모습은 천도복숭아인데 백도처럼 달달하고 시원한 맛이 느껴져요!

신비복숭아

알고보니 겉은 천도고 속은 백도처럼 노란빛이 감도는 흰색이에요! 그리고 겉은 천도복숭아와 같이 단단하고 백도복숭아처럼 속은 말랑말랑하고 하얀 복숭아입니다.

사실 원래는 천도복숭아의 일종인데 품종이 ‘신비’라서 신비복숭아라고 불린다고 해요.

신맛이 거의 없고 당도가 높아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죠. 수확량도 정말 적어서 복숭아중에서도 가장 귀하다고 해요. 냄새도 너무 달콤하고 은은해서 신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너무 좋아해요!

원래는 병충해에 약해서 기르기가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들어서 재배가 어려웠는데요.

맘카페와 SNS의 인증샷을 통해서 갑자기 인싸템으로 6월에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 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어요.

원래는 소비자들이 품종을 따지지 않았는데 이제는 소비자들이 현명해지면서 품종마다 특징을 정확히 알아서 좀 더 자신의 취향에 맞게 구매를 하고 있어요.

주로 천도복숭아는 큼해서 싫고 백도나 황도는 털이 있어서 싫어하시던 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어요!

6월 말만 나오는 복숭아라서 신비복숭아라고 불린다고 해요.

그리고 주로 경상북도에서 재배가 된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일조량이 풍부하고 토양이 비옥하기 때문이죠.

아무래도 6월말에만 나오다보니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인기가 굉장히 많아요.

신비복숭아 효능

신비복숭아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아서 피부 노화 방지에도 좋다고 해요. 그리고 복숭아 과이다보니 유기산이나 비타민이 많아서 여름철에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스파라긴산 성분도 풍부해서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야맹증이나 발육 불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신비복숭아 먹는법

신비복숭아를 먹을때는 냉장 보관해두었다가 실온에 약 30분 정도 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먹는게 좋다고 해요. 그리고 실온에 1~2일 정도 후숙하고나서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수 있어요. 아니면 빙수나 주스에 부재료로 넣어서 먹어도 좋아요. 워낙 당도가 높다보니 설탕이나 시럽을 넣지 않아도 될 정도에요!

신비복숭아 보관법

신비복숭아를 받게 되면 하루, 이틀 정도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서 후숙한 뒤에 밀폐 용기에 넣어서 냉장 보관하면 되요.

냉장 보관을 오래 하면 당도와 맛이 떨어지니 3일 이내로 섭취하는게 좋다고 해요.

처음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먹어본 사람은 없을것 같을 정도에요!

정말 맛난 과일의 신세계를 여러분도 느껴보세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