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3세대 가격&솔직후기 및 리뷰들
아이패드 프로 3세대 가격&솔직후기 및 리뷰들

아이패드 프로 3세대 가격&솔직후기 및 리뷰들

아이패드 프로 3세대 가격&솔직후기 및 리뷰들

이번 글에서는 아이패드 3세대에 대한 장단점과 사용자들의 솔직한 후기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나 바로 구매하고 싶으시거나 둘러보고 싶으신 분은 여기를 클릭하시면 쿠팡에서 구매할수 있습니다. 종종 특가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까 한번 둘러보세요.

=> 아이패드 가격&할인 진행 여부 확인하러가기

그러면 아이패드들의 장단점과 사용자들의 솔직한 후기들을 들려드릴게요.

그전에 일단 아이패드 프로 3세대에 대해 좀 생소한 분들을 위해서 어떤 것인지 간략하게 설명하고 넘어갈게요.

아이패드 프로 3세대란?

아이패드 프로 3세대라는 것은 말 그대로 아이패드 프로가 3세대까지 나왔다는 의미입니다.

아이패드의 일반 모델이 아니라 프로모델인데요. 가격이 좀 더 나가지만 더 좋은 기능들이 탑재된 모델이 바로 아이패드 프로입니다.

태블릿 중에서는 거의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고 현재 크기는 2가지로 11인치와 12.9인치 모델이 존재합니다.

돈이 좀 여유가 된다면 프로 모델을 사는게 좋고 가성비를 따진다면 아이패드 일반 모델을 사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 프로 3세대가 어떤건지 더 정확하게 이해를 하려면 기존 아이패드 프로 2세대까지의 모델과 비교해보면 어떤 건지 그리고 어떤 것들이 변화되었는지를 비교적 명확하게 알수 있습니다.

일단 아이패드 프로 3세대의 가장 큰 변화중 하나는 바로 크기입니다.

원래 2세대까지의 12.9인치는 굉장히 크거나 부담스럽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홈버튼도 제거하고 베젤의 두께를 슬림하게 만들어서 사이즈를 작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이 플랫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군더더기없이 심플한 디자인으로 변화되었습니다.

이제 아이패드 프로 3세대가 무엇인지 대략적으로 이해되셨다면 본격적으로 디테일한 스펙이나 사용자들의 후기들을 들려드릴텐데요.

그전에 먼저 아이패드 프로 3세대에는 11인치와 12.9인치가 있는데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려드리고 이 중에 어떤걸 선택해야 하는지를 먼저 알려드릴게요. 그래야 선택하는데 고민이 되지 않으니까요.

=> 아이패드 가격&할인 진행 여부 확인하러가기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vs 12.9인치 차이점은?

11인치12.9인치의 스펙상에서는 디스플레이 크기와 해상도, 배터리 용량 외에는 아무 차이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특징이 완전히 갈리는 제품들인데요.

사실 어떤 분들이 써야 할지는 굉장히 명확합니다.

일단 전문적인 영상이나 사진, 이미지 작업 및 편집을 하거나 생산성을 높이고 싶으신 분은 무조건 12.9인치입니다. 대신 휴대성은 좀 떨어집니다.

예를 들어 이동하면서 영상을 보고 이런 것들은 좀 제약이 될수 있습니다.

반면에 11인치는 전문적인 작업이나 생산성보다는 웰라운드 느낌으로 사용할 분에게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아마추어적인 영상이나 사진 편집, 웹서핑, 유튜브, 영상이나 사진 보기, 블로깅 등등 이런 것들을 주로 하고 싶으신 분은 11인치가 딱이에요.

그리고 11인치는 12.9인치보다 훨씬 더 가볍고 휴대성이 좋아서 이동할때도 간단한 작업을 할수 있고 영상을 보기에도 편합니다.

=> 아이패드 11인치 가격&할인 진행 여부 둘러보기

휴대성을 조금 포기하고 큰 화면을 통해서 작업이 필요한 분은 12.9인치를 추천드려요. 보통은 그림 작업을 하시거나 사진 편집, 영상 편집, 건축 관련 업무들을 하는 분들이 만족스러워하는 제품입니다.

=> 아이패드 12.9인치 가격&할인 진행 여부 둘러보기

그러면 이제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와 12.9인치의 장단점과 사용자들이 해준 후기들을 요약해서 얘기해드릴게요.

아 그리고 용량도 차이가 나는데요.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용량은 어떤게 좋을까?

용량은 4가지가 있습니다.

  • 64gb
  • 256gb
  • 512gb
  • 1Tb

이렇게 있는데요. 만약에 앱을 별로 깔일이 없거나 다른 프로그램들을 깔 일이 별로 없으신 분은 64gb로 문제 없습니다.

만약에 영상을 넣으려는 분은 64gb는 부족하다는 얘기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리고 앱 좀 깔려는 분들은 128gb면 딱 적당할것 같다는 평들도 많은데요. 아이패드 프로 3세대는 128gb가 없습니다. 64gb에서 바로 256gb로 넘어갑니다. 그래서 이것때문에 고민이 많아집니다.

64gb는 앱좀 깔다보면 용량이 부족할까봐 걱정되고 256gb를 쓰자니 좀 비싸고.. 아마 팀쿡이 아이패드를 만들때 고려한 부분이겠죠?

일단 뭔가를 설치하는게 거의 없는 분들은 64기가로도 충분하실것 같습니다. 그 외에 뭘 좀 설치하고 싶은데 넉넉한 용량을 원하시는 분은 256기가 이상으로 구매하시는게 불안하지 않으실것 같아요.

그리고 사진과 영상 편집을 주기적으로 하시는 분은 무조건 1테라(Tb)로 가야 한다는 평이 많습니다.

다른 분들 얘기 들어보면 아이패드로 사진과 영상 편집을 하는 분들은 256gb나 512gb로도 부족하다는 얘기를 많이 합니다. 게다가 1테라(tb)는 램도 커서 처리가 빠르다고 합니다.

=> 아이패드 가격&할인 진행 여부 확인하러가기

와이파이모델 vs 셀룰러모델?

그리고 이번 아이패드 프로에는 와이파이모델과 셀룰러모델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대는 와이파이모델 256기가가 셀룰러 모델 64기가 모델가 비용이 비슷하거나 같습니다.

그래서 이걸 보면 고민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크게는 이런 차이가 납니다.

용량이 큰게 좋은지 vs 인터넷 연결이 편한게 좋은지 입니다.

만약에 앱도 별로 안깔고 사진이나 영상도 넣을게 아니라면 셀룰러 64기가를 선택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어떤 분은 스트리밍 용으로 사용할거라 셀룰러 64기가를 선택한 분도 있습니다. 스트리밍 용은 대용량이 굳이 필요가 없으니까요.

그럼 왜 굳이 셀룰러를 사용해야 할까 그냥 와이파이 모델 64기가 사용하면 되지 않나? 생각하실지도 모릅니다.

셀룰러 아이패드를 사용하면 테더링 없이 바로 인터넷이 사용 가능합니다. 이거에 한번 맛들리면 굉장히 편해서 이 옵션을 빼기가 어렵다고 얘기들합니다.

그리고 셀룰러는 통신사 와이파이가 공짜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40기가 정도 쓰는 분들이 주로 하는 것들입니다.

– 주로 웹서핑, 넷플릭스, 티빙, 푹 등 스트리밍 서비스(40기가 정도 사용)

– 주로 스트리밍 영상,웹서핑,pdf필기(40기가 정도 사용)

– 주로 스트리밍 보는데 사용(40기가 정도 사용)

실제로 64기가 잘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앱들을 많이 깔지 않고 영상을 볼때도 주로 스트리밍을 본다는 걸 알수 있습니다.

만약에 드라마 시리즈나 애니 시리즈물을 다운로드 받아서 보고 싶다거나 하는 분은 64기가는 용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256기가나 512기가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 아이패드 와이파이 가격&할인 진행 여부 둘러보기

=> 아이패드 셀룰러 가격&할인 진행 여부 둘러보기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요약 정리

Apple 2018년 아이패드 프로 11 3세대 Wi-Fi 256GB

Apple 2018년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무게 가볍고 휴대성이 좋다. 이동하면서 간단한 작업이나 영상 시청하기 좋다. Flat edge 디자인이라서 좋다. 눌러도 유격이 없을 정도로 만족스럽다. 휨 이슈가 있다.

좋은 점

  • 전체 크기가 작아져서 좋아요!
  • 화질 4K라서 대만족!
  • 휴대성이 좋다.

아쉬운 점

  • 구부리면 휨 현상이 있어요. 사실 이건 아이패드1부터 있던 논란인데 아무래도 가격이 너무 비싸다보니 더 논란이 된것 같다는 얘기들도 있어요.
  • 일반 노트북 대체할 목적으로는 별로거나 낭패라는 평들이 많아요.

​저장용량

와이파이vs셀룰러

가격&할인 여부

64GB

와이파이

64GB

셀룰러

256GB

와이파이

256GB

셀룰러

512GB

와이파이

512GB

셀룰러

1TB

와이파이

1TB

셀룰러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2.9인치 요약 정리

Apple 2018년 아이패드 프로 11 3세대 Wi-Fi 256GB

Apple 2018년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2.9인치

무게가 좀 무겁다. 휴대성이 좋지 않다. 정착해서 사용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다. 자주 이동하면서 쓰기에는 너무 커서 적합하지 않다. 휨이슈가 있다.

좋은 점

  • 그림 작업, 사진이나 영상 편집, 건축 작업 등 전문적인 작업을 할때 생산성이 높아져서 좋다는 평이 많아요.
  • 2세대보다 펜 반응이 아주 약간 더 빠르다.

아쉬운 점

  • 구부리면 휨 현상이 있어요. 사실 이건 아이패드1부터 있던 논란인데 아무래도 가격이 너무 비싸다보니 더 논란이 된것 같다는 얘기들도 있어요.
  • 일반 노트북 대체할 목적으로는 별로거나 낭패라는 평들이 많아요.
  • 좀 무겁다는 평이 많다.

​저장용량

와이파이vs셀룰러

가격&할인 여부

64GB

와이파이

64GB

셀룰러

256GB

와이파이

256GB

셀룰러

512GB

와이파이

512GB

셀룰러

1TB

와이파이

1TB

셀룰러

결론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자체는 사진 편집, 영상 편집, 건축 관련, 일러스트 등 전문적인 작업을 하는 분들이 활용하면 정말 좋습니다.

반면에 일반인들은 영상 시청과 웹 서핑, 문서, 몇몇 어플들을 사용할수는 있는데 전문적인 작업을 하는 사람들에 비해 활용도가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그리고 주로 거치해서 쓸거면 11인치보다는 12.9인치가 대부분 좋았다는 평이 많고, 자주 갖고 다녀야 되서 휴대성이 신경쓰이는 분은 11인치가 좋다는 평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필기용으로는 약간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는 분들도 있어서 12.9인치를 추천드립니다.

주로 버스나 지하철에서 네비로 사용하거나 걸어다닐때 책 보기 등의 용도로 많이 쓰신다면 11인치가 더 맞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셀룰러와 와이파이 중에 어떤걸 구매할까 고려하시는 분은 셀룰러가 더 비싼 반면에 테더링없이 그리고 통신사 와이파이가 공짜입니다.

그리고 인터넷의 편리함보다는 앱들을 설치할게 많거나 영상이나 사진 편집을 아이패드로 하시는 분은 용량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좀 더 저렴하면서 용량이 많은 와이파이모델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정말 어떤 사진이나 영상 작업, 문서 작업 등을 하거나 전문가가 아니고 정말 일상 용도로 사용하고 싶으신분은 아이패드 3세대보다는 아이패드 6세대로도 충분하다는 얘기가 많습니다. 6세대가 일상용도로는 전혀 문제가 없으면서 가성비가 좋기 때문이죠.

그럼 여기에서 글을 마치구요. 위의 것들을 고려해보시면 어떤 모델을 사는게 나한테 좋은지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실거에요.

=> 아이패드 가격&할인 진행 여부 확인하러가기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