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스 공기청정기 AC10 리뷰 및 장단점 이것만 보면 되!
원더스 공기청정기 AC10 리뷰 및 장단점 이것만 보면 되!

원더스 공기청정기 AC10 리뷰 및 장단점 이것만 보면 되!

원더스 공기청정기 AC10 리뷰와 장단점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은 AC10을 실제로 구매해서 사용해본 분들의 리뷰들을 정리해서 쓴 글입니다. 따라서 장점 뿐만 아니라 단점들까지 적나라하게 얘기해드릴테니 정신 꼭 붙들고 끝까지 놓치지 말고 읽어주세요.

혹시 지금 바로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쿠팡에서 할인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럼 리뷰를 보기전에 앞서서 일단 간단하게 스펙들 먼저 정리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원더스 공기청정기 AC10 스펙 간단 요약 정리

* 사용면적 : 33m²

* 공기정화율(CADR) : 최대 305m³/h

* 필터 : 헤파(H13)

* PM 1.0 미세먼지 감지 센서

* 실내 공기 미세먼지 오염도에 따라 3가지 색상으로 눈으로 볼수 있음

* 수면모드시 29dB로 소음 거의 없어서 거슬리지 않음

* 에너지 효율 등급 : 5등급

* 정격전압, 소비전력 : AC 220V, 42W(최대)

* 전면으로 흡입하고 위로 정화된 공기를 내뿜는다.

* 이외의 제품 특징들 : 타이머, 수면모드, 오염도 표시등, 필터 초기화, 풍량 조절, 전원 버튼, 통풍구, 먼지 적외선 센서, 에어홀 탑재

여기까지 스펙들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혹시 스펙만 보고 구매각이 생기신 분은 쿠팡에서 할인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원더스 공기청정기 AC10에 대한 특징들과 장단점들을 디테일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원더스 공기청정기 AC10 리뷰

일단 가장 먼저 확인해봐야 하는 건 공기 청정 성능입니다.

공기 청정 성능

다른 기능들이 다 좋아도 공기 청정 성능이 별로라면 돈만 날리는 꼴이 되니까요.

일단 공기 청정 성능을 확인할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CA인증입니다. CA인증은 국내 제품들 위주를 대상으로 한국공기청정협회라는 사설 단체에서 공기 청정 성능 테스트를 합격한 공기청정기들에만 주어지는 인증 마크입니다.

근데 원더스 공기청정기 AC10은 해외 제조사다보니 CA인증말고 다른 걸 확인해야 되는데요.

바로 CADR입니다. CADR은 우리 말로 ‘공기정화율’인데요.

사실 이 CADR은 테스트하는 환경이 달라서 신뢰도가 좀 떨어지는 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CADR 수치를 판단하는데 있어서 절대적인 기준으로 삼기보다는 참고정도만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러면 이외에 공기 청정 성능이 좋은지 판단할수 있는 객관적인 기준이 있느냐? 라고 했을때 사실 답변을 드리자면 아직까지는 없다고 얘기를 드려야 될것 같습니다.

CA인증 마크를 받았다면 그래도 최소의 공기 청정 성능은 검증이 된건데 이 제품은 CADR 수치만 적혀 있어서 정확한 검증 기준은 아닙니다.

물론 이 제품은 필터가 헤파필터(H13)인데요. 사실 필터 등급이 좋더라도 제품 자체의 설계로 인해서 공기청정기 자체의 청정 성능은 떨어질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헤파 필터 등급이 높을수록 촘촘해서 풍량이 줄어들수 있는데 풍량을 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필터 옆 부분으로 바람이 조금씩 새도록 설계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데 이런 부분을 일반인 입장에서는 판단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런 얘기를 드리고 싶지 않지만 아직까지는 공기 청정 성능이 검증되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공기 청정 성능이 별로다 라고 확정 지을수는 없습니다.

분명히 구매해서 사용한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이 제품을 사용하고나서 비염 증상이 좀 괜찮아졌거나 기침이나 재채기가 줄었다는 분들도 분명히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는 공기 청정 성능이 있긴 있지만 그게 어느정도인지는 객관적으로 판단할 방법은 없다는게 결론입니다.

그래서 이 부분이 좀 불안한 분은 그나마 안전하게 CA인증을 받은 국내에 잘 알려져 있는 회사의 공기청정기들을 사는게 안전합니다.

반면에 가성비를 생각해서 이정도 리스크는 고려해서 구매하고 싶은 분들은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센서 성능

일단 센서 성능은 좋다고 해야 할지 안좋다고 해야 할지 애매합니다. 이게 무슨 얘기냐면 원더스 공기청정기 AC10의 센서는 PM1.0입니다.

즉, 현재 가장 좋은 등급의 센서이고 PM1.0의 미세먼지까지 감지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근데 실제로 구매해서 사용해본 분들중에 적지 않은 분들이 센서가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는다는 얘기들을 해줬습니다.

아무래도 이제는 공기청정기를 여러개 사놓는 분들이 많이 생겼는데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좀 더 비싼 다른 회사의 공기청정기들과 센서가 얼마나 민감하게 반응하는지를 테스트한 분들이 종종 계셨습니다.

그래서 그런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센서가 상대적으로 좀 둔감한 편이라거나 센서가 아예 작동하지 않는다는 얘기들이 적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서도 가성비를 생각하면 이 정도 민감도는 괜찮다 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전적으로 여러분의 선택일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공기 청정 성능이 조금 떨어지거나 미세먼지 센서가 좀 덜 민감하더라도 가성비때문에 구매하는 분들이 좀 많았습니다.

참고로 아래에 실제 구매해서 사용한 분들이 얘기해준 장점과 단점들을 정리해봤으니까요. 참고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장점

* 가성비 갑! 사용 면적 1평 이상의 PM1.0센서, H13헤파 필터인데 가격대는 10만원 초반대

* PM 1.0 미세먼지 감지 센서로 현재 최고 등급의 센서다.

* 수면 모드는 소음이 아예 없을 정도다. 시계소리보다 작다.

* A/S와 1년 무상 보증 된다.

단점

* 큰 먼지를 필터링하는 1차 필터가 없어서 효과가 떨어질수 있다.(1차 필터와 함께 있는 헤파필터와 비교했을때 큰 먼지들이 헤파필터에 직접적으로 달라붙어서 흡입 능력과 성능 저하 속도가 상대적으로 빠를수 있다.)

* 몇주 후부터 냄새가 난다는 분들이 종종 있다.(어떤 분은 하수구 썩은 냄새가 난다고도 합니다. 필터에서 퀘퀘한 냄새가 난다는 평들이 있다.)

* 센서 반응이 민감하지 않은 것 같다는 평들이 적지 않다.(센서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분들도 종종 있다. 다른 공기청정기와 비교해본 분들 얘기들로는 센서가 상대적으로 둔감하다는 평들이 있다.)

* 미세먼지를 수치로는 알수 없다.

총평

센서 민감도나 공기 청정 성능이 약간 복불복인 느낌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래도 가성비때문에 매력적이라는 분들이 많은데 혹시나 좀 더 여유가 되신다면 좀 더 안전하게 센서 민감도가 검증되었고 공기 청정 성능도 검증된 제품을 사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만약에 그래도 이 제품을 구매하고 싶은 분들은 복불복을 좀 감수하고 저렴하게 구매할수는 있습니다.

참고로 쿠팡에서 현재 10% 이상 할인가로 구매가 가능하구요.

아무래도 공기 청정 성능이나 센서 민감도가 좀 떨어질 가능성이 있어서 사용 면적이 좀 작은 곳에 사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립니다.

대표적으로 4~8평 사이의 원룸에 사는 분들중에 기능적인 리스크를 안고 가성비가 좋은 걸 구매하고 싶은 분들에게 좀 맞을것 같습니다. 평수가 너무 크면 방안을 모두 케어하지 못할 확률이 있기 때문이죠.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