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닉스 제로s 공기청정기 구매 후기&단점 9가지 | 가성비 갑 오브 갑!
위닉스 제로s 공기청정기 구매 후기&단점 9가지 | 가성비 갑 오브 갑!

위닉스 제로s 공기청정기 구매 후기&단점 9가지 | 가성비 갑 오브 갑!

위닉스 제로s 공기청정기 가성비가 너무 좋아서 인기가 많았죠.

이 글에서는 제로s를 실제로 구매해서 사용해본 분들의 후기를 정리해서 이해하기 쉽게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사용하고나서 느껴지는 단점들에 대해서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나 바로 구매하고 싶으신 분은 지금 쿠팡에서 판매중이니까요. 품절되거나 가격 오르기 전에 빨리 확인해보세요.

그럼 본격적으로 위닉스 제로s 공기청정기에 대한 장점과 단점들에 대해 알아볼게요.

위닉스 제로s 공기청정기 사용 후기 총정리

공기 청정 성능은 정말 좋나요?

위닉스 제로s는 문만 살짝 열어도 세차게 돌아가는거 보면 안심이 됩니다.

그리고 성능 이상 없는지 방귀 한번 뀌면 색이 바뀌면서 공기청정기가 세차게 돌아갈거에요.

옆에서 옷을 털어도 작동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구매했던 분의 얘기로는 남편이 술마시고 들어오면 방에서 소주냄새가 날 정도여서 방문을 열어두고 잤는데 이 공기청정기를 사고나서 테스트해보려고 일부러 전날 술을 마시고 아침에 일어나서 나갔다가 다시 방에 들어왔는데 냄새가 안났다고 합니다. 이 정도로 공기 청정 효과가 좋습니다.

냄새 제거 효과까지?

냄새가 없어졌다는 평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락스 특유의 냄새가 거의 없어졌다는 경우도 있고 위에 언급했듯이 술을 많이 마시고 들어와도 다음날 아침이면 술 냄새가 방에서 나지않는다는 평도 있습니다.

먼지 감지 센서는 잘 작동하나요?

문을 열거나 요리를 하거나 방귀를 뀌면 바로 반응할 정도로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해서 팬의 속도를 바꿔줍니다.

 혹시나 먼지 감지가 잘 안된다고 느껴지신다면 먼지 감지 센서를 면봉으로 한번 닦아주시면 엄청난 속도로 먼지를 감지해서 강품으로 바뀌게 되실겁니다.

그리고 센서 근처에서 휴지같은걸 살짝만 흔들어도 주황불! 빨간불!! 들어올 정도로 민감합니다. 

그리고 제로s는 문만 살짝 열어도 세차게 돌아갈만큼 감지 센서가 굉장히 민감합니다.

소음이 좀 거슬리지는 않나요?

전혀 거슬리지 않습니다.

파란불일때는 선풍기를 약풍으로 틀었을때보다도 소리가 적습니다.

제습기 작동 소리보다도 소음이 훨씬 작아요!

그리고 잠잘때는 이 공기청정기가 수면모드로 자동 전환되서 소음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파란 불 일때는 선풍기의 약풍보다 더 적은 소리가 납니다.

제로s는 소음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잠잘때 소음때문에 거슬리지는 않나요?

어두워지면 제로s가 감지해서 자동으로 수면모드를 틀어줍니다.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고 잠잘때 전혀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디자인은 깔끔하다?

제로s는 무광화이트톤이라 고급져보입니다. 근데 디자인은 역시 취향이라 의견들이 다를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깔끔해서 마음에 든다는 평입니다. 

심지어 디자인만 보고 구매한 분들도 있을정도니까요.

옮길때 좀 힘들수 있다?

손잡이가 제품 뒤쪽에 하나만 있어서 옮길때 힘들었다는 분들이 대체적으로 많습니다.

종종 여자가 들어도 무겁지 않을정도라는 얘기도 하는데 대다수는 옮길때 힘들었다는 평들이 더 많았습니다.

아마 앞쪽에 손잡이가 없는 이유는 디자인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른 의견으로는 양쪽에 손잡이를 만들어줬으면 편하지 않았을까 라는 아쉬움이 남는다는 얘기도 있었습니다.

또는 바퀴가 달리면 옮기는게 더 수월할텐데 이런 부분이 없는게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근데 평상시 제로s 공기청정기가 돌아갈때의 문제는 아니라 잠시 옮길때 생기는 문제라 큰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일단 한 곳에 옮겨놓으면 성능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장점 정리

– 센서가 엄청 민감하다! 

– 소음 거의 없다. 근데도 바람이 세다!

– 처음 켰는데도 냄새가 전혀 없다.

– 집이 어두워지면 불빛을 감지해서 자동으로 수면모드로 전환이 되서 좋다.

– 설명서만 보면 기계치인 사람도 쉽게 필터를 갈수 있다. 조작이 단순하다.

– 기능이 단순하다! 그러면서 딱 필요한 것만 있다. 그냥 오토아니면 수동으로 세기 조절하는 정도다.

– 가성비 갑 공기청정기! 기존 대기업 브랜드들의 절반 가격이다!

단점

* 밑에 바퀴가 없어서 이동이 힘들다. 손잡이가 있긴 한데 제품 뒤에 하나만 있어서 옮길때 좀 불편할수 있다.

* 미세먼지 수치가 숫자로 표시되지 않고 3가지 색상으로 표시되어 아쉽다. 근데 요즘은 핸드폰으로 미세먼지를 다 확인하고 틀어서 큰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 찬 바람이 나와서 겨울에 비좁은 방에서는 살짝 추울수 있다.

* 선 길이가 생각보다 짧다 1m정도?

* 구멍에 집어넣는거 좋아하는 아이들이 제로s 위에 뚫린 구멍에 자꾸 집어넣는다. 레고조각, 코딱지(?),빨대, 볼펜 등,,

* 거실까지 커버하기에는 그 정도로 크진 않다. 각 방마다 가성비 제품을 배치할때 좋다.

* 리모컨이 없다.

* 제로s가 품절 대란 이후로 가격이 계속 올라서 여러개를 사려는 분들은 좀 부담이 될수 있다.

* 버튼이 옆에 있어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도 종종 있다.

총평

제로s 공기청정기에 대한 총평은 일단 이 가격대로 생각했을때 단점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가성비 끝판왕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적어는 놨지만 성능과는 전혀 상관없는 문제들이라 큰 문제는 없습니다.

성능, 필터, 소음, 냄새, 디자인, 센서 민감도, 가격 등 모두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이 제품을 구매하고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면 어떤 제품을 구매하더라도 만족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그 정도로 가성비 갑에 거의 모든 불편함을 해결한 제품입니다.

구매는 쿠팡에서 할수 있는데 종종 품절될때도 있고 잘 팔리면 가격을 올리고 다른 제품을 출시하는 경우가 있어서 가격이 오르기 전에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쿠팡에 위닉스 제로s 공기청정기 구매하러가기

참고로 위닉스 제로S 공기청정기를 구매했던 분들중에 불만족한 얘기들 대부분이 가격이 올랐다는 점이었습니다. 처음에는 19만원대였는데 이제는 26만원까지 올라갔으니 이런 불만이 나올만 하죠. 지금도 가격이 더 오르지 않으리란 보장이 없어서 늦기 전에 빨리 확인해보세요~!

=> 쿠팡에 위닉스 제로s 공기청정기 구매하러가기

그리고 사이즈가 컴팩트해서 대형 난로만한 공기청정기를 두기에는 집이 좁아서 부담되는 분들에게 딱일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