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공기청정기 실제 효과 및 강력 추천!
차량용 공기청정기 실제 효과 및 강력 추천!

차량용 공기청정기 실제 효과 및 강력 추천!

요즘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핫한데 그만큼 정말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실거에요. 

이번 글에서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정말 효과가 있는지 그리고 효과가 있다면 어느정도 효과가 있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목차차량용 공기청정기 실제 효과차량용 공기청정기 추천

차량용 공기청정기 실제 효과

소비자시민모임이라는 소비자단체에서 시중에 팔리고 있는 차량용 공기청정기의 성능을 직접 테스트했습니다. 또한 내장되어 있는 필터가 유해물질을 얼마나 걸러주는지도 실험을 했습니다.

총 9개 브랜드의 제품을 테스트했지만 그중에 4개의 제품이 0.1m3/분 미만이었습니다. 즉, 공기 청정 효과가 거의 없는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아래에 공기청정능력을 테스트한 걸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참고로 이 테스트에서 공기 정화 능력이 가장 좋았던 제품은 ‘필립스 고퓨어 GP7101‘이었습니다. 단위 시간당 공기 청정 능력이 0.25m3/분으로 단연 1위였습니다.

반면에 단위 시간당 공기 청정 능력이 0.1m3/분 미만인 제품들은 아래와 같은 제품이었습니다.

– 크리스탈 클라우드

– 알파인 오토메이트 G

– 에어비타 카비타 CAV-5S

– 아이나비 아로미에어ISP-C1

특히 아이나비의 ‘아로마 에어’ 제품 필터에서는 CMIT와 MIT 성분이 검출되었습니다. 이건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어서 업체는 해당 제품을 판매 중지했고 무상으로 교체해준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테스트 결과 공기청정능력을 표시한 제품 5개중에서 3개가 실제 능력이 표시된 수치의 30.3~65.8% 수준밖에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악취, 휘발성 유기화합물 제거 능력도 9개 제품중에서 7개가 기준(60%)에 미치지 못하는 4~23% 수준이었습니다. 즉 제거 효과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리고 일부 음이온식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오존이 발생해서 밀폐된 차 안에서 사용할때는 주의가 필요하다는 결과였습니다.

왜냐하면 밀폐된 공간에서 오존에 오랫동안 노출되면 호흡기 등에 피해를 줄수 있다고 소비자시민 모임에서 주의를 줬기 때문입니다.

특히 카바타와 오토메이트G, 크리스탈 클라우드는 음이온식 공기청정기라서 오존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이런 제품들을 사용할때에는 반드시 환기를 시켜야 한다고 소비자 모임에서 당부의 얘기를 했습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 추천

위의 테스트를 통해 그래도 공기 정화 능력 테스트를 무사히 통과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일단 공기청정 능력은 필립스의 ‘고퓨어’가 가장 높았고 3M과 테크데이타, 불스원 등이 공기청정 능력이 시간당 0.1m3을 넘었습니다.

또한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비율이 가장 높았던 건 3M(86%)이었고 필립스 제품도 72%나 유해가스를 제거해줬습니다. 나머지 7개의 제품들은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비율이 4~23%밖에 되지 않아 거의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공기청정 능력도 좋고 유해가스 제거 비율도 높은 필립스 공기청정기3M 공기청정기를 추천드립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