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림바 배우기, 추천, 가격
칼림바 배우기, 추천, 가격

칼림바 배우기, 추천, 가격

칼림바 요즘에 유튜브나 페이스북에서 굉장히 인기가 많은 악기중 하나죠.

양손으로 잡아 엄지손가락으로 건반을 투이기면서 연주하는 악기인데요. 원래는 아프리카 악기로 손가락 피아노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데요. 주로 매니아층만 즐기다가 요즘에는 좀 더 많은 분들에게 알려진것 같아요.

직장인들도 취미생활로 굉장히 많이 배우는 악기중 하나가 되었죠^^

칼림바 배우기

일단 칼림바는 여러 곳에서 배울수 있는데요. 첫번째로 소개해드릴수 있는 곳은 ‘칼림바 배우기’ 네이버 공식 카페에요.

대략 3000명 정도가 가입되어 있는 카페인데요.

여기서는 입문자를 위한 칼림바 기본 강좌 뿐만 아니라 궁금한 점에 대해서 답변을 해주기도 하고 회원들끼리 연주한 영상들을 올리면서 친목과 피드백을 받기도 해요. 그리고 칼림바 악보를 무료로 볼수도 있구요.

악보도 초급과 중급이 따로 있어서 레벨에 맞게 볼수 있어요.

그리고 종종 칼림바가 새로 출시되면 소식도 알려주기도 해요.

여러분도 칼림바에 대해서 궁금한게 있으면 여기에 가서 물어보시면 친절하게 답해줄거에요.

보통 칼림바를 어떤걸 구매해야 하는지 많이 물어보구요. 주로 입문자들이 질문을 많이 해서 여러분이 궁금한 내용들이 이미 답변으로 올라와있는 것들이 많을거에요.

그리고 유튜브에도 ‘칼림바 배우기’라고 검색해보시면 정말 많은 무료 강좌들이 많이 업로드되어 있으니까요. 그것도 참고해주시면 배우는게 도움이 될것 같아요.

사실 오프라인이나 1대1 교습으로 배우면 좋은데 지금 국내에는 칼림바가 보급된지 얼마 안되서 교재도 없고 전문가도 많이 없는 실정이에요.

시간이 좀 더 지나면 아마 자격증도 생기고 학원도 생기고 과외도 생기고 방과후 수업 같은 것들도 생겨날것 같아요.

그래서 인터넷에 나와있는 여러 자료들을 보면서 독학하는게 지금으로선 현실적일것 같아요. 그리고 음악을 해보셨던 분들은 훨씬 쉽게 접근할수 있는 악기라 배울때도 좀 더 수월하다고 해요.

그리고 네이버에 ‘칼림바 수업‘이나 ‘칼림바 강의‘, ‘칼림바 강좌‘를 검색해보시면 종종 열리는 강의 일정을 확인할수 있으실거에요. 그런 강의들에 계속 참여하시면 실력이 느는데 도움이 될것 같아요.

칼림바 입문용 추천 및 가격

중국 브랜드들도 많긴 한데요. 국내에는 네코즈라는 국내 칼림바 브랜드가 품질이 좋고 A/S가 좋다고 하네요. 물론 네코즈는 마감은 별로지만 소리는 최고에요! 참고로 마호가니는 마감이 좋아요!

그리고 이외에도 게코와 럭키벨이 있는데요. 게코도 소리가 좋습니다. 아무래도 유명한 유튜버가 쓰다보니 게코 칼림바가 인지도가 높은 편입니다.

일단 플레이트는 아이에게 흥미를 많이 끌것 같구요. 솔리드보다 크기가 작아서 아이가 연주하는데 좀 더 맞을것 같아요. 미니는 치기는 좋은데 연주할수 있는 곡의 폭이 엄청 준다고 해요.

그리고 칼림바를 고르는 다른 방법중 하나는 유튜브 영상을 보시면 편집 되지 않은 영상이 보이실거에요. 그중에 여러분이 마음에 드는 걸 골라서 선택하시면 될것 같아요.

그리고 입문용으로 딱 정해진건 없어서 어떤 분은 CAP가 확실히 검증되서 이걸 추천해주기도 하구요. 다른 분들은 MAP를 추천해주기도 해요.

아마 소리를 들어보시면 여러분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좀 갈리실거에요.

참고로 MAP는 CAP와 CAS의 중간정도의 음색이라고 해요.

그리고 또 잘 고르는 방법중 하나는 낙원상가 같은 음악 상가 같은 곳에 가서 칼림바 파는 매장에 가서 소리를 직접 듣고 구매하는게 가장 확실해요. 아무래도 소리는 개인 취향을 많이 타는 특징이 있어서 직접 가서 들어보는게 가장 좋을것 같아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