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의학, 건강 유튜브 채널 ‘건강톡’ 시작!
한화생명 의학, 건강 유튜브 채널 ‘건강톡’ 시작!

한화생명 의학, 건강 유튜브 채널 ‘건강톡’ 시작!

한화생명에서 의학과 건강에 관련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채널 이름은 ‘건강톡’입니다.

4월부터 시작해서 매달 4개씩 1년동안 총 48개의 의료와 관련된 전문적인 콘텐츠들을 제공한다는 소식이다.

연령층은 20대부터 시니어세대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모두 공감할수 있는 세대별 맞춤화된 영상들을 제작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먼저 2040세대가 공감할수 있고 재미를 느끼는 콘텐츠를 시작한다고 한다. 지금도 ‘오피스 스트레칭’, ‘엄빠가 꼭 알아야 할 양치 꿀팁’ 등의 젊은 연령층이 공감할수 있는 콘텐츠들이 발행되었다. 차후에는 육아나 다이어트에 관련된 콘텐츠들도 추가될 예정이다.

그리고 시니어 세대를 위한 콘텐츠도 발행한다. ‘치매대통령이 알려주는 치매 검사’, ’50대 위한 영양설계’ 그리고 ‘당뇨병 기준과 종류’ 등 건강염려증을 해소시킬수 있는 맞춤화된 콘텐츠를 운영한다는 소식이다.

또한 어려운 의학지식들이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수 있도록 전문의료인들과 협업해서 진행된다. 대표적으로 의학전문기자인 홍혜걸 박사가 있고, 가정의학과의 전문의인 여예스더 박사가 있다. 그리고 비뇨의학과 전문의 장진석 등과 협업해서 의료 전문 콘텐츠를 제작하고 보여준다.

한화생명 CPC 전략실 사업본부장이 말하길 “유튜브 채널인 ‘건강톡’을 운영함으로써 기존의 전통적인 미디어를 넘어서 고객과 만나고 소통하는 채널로 다변화하고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 갈수 있는 기회가 될것이라고 기대한다”라는 얘기를 했다.

참고로 ‘건강톡’ 유튜브 채널은 작년 9월부터 개설되었고 6개월동안 시범적으로 운영해왔다. 그리고 올해 4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이용 방법은 유튜브에 접속해서 ‘한화생명 건강톡’을 검색하면 건강톡 아이콘이 보인다. 그걸 클릭하면 모든 영상 콘텐츠를 시청할수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