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5 가성비 후라이팬 추천 (2022년 순위)
TOP 5 가성비 후라이팬 추천 (2022년 순위)

TOP 5 가성비 후라이팬 추천 (2022년 순위)

2022후라이팬 추천 순위 TOP 10 소개합니다!

가성비 좋은 후라이팬 추천 순위 TOP 10 엄선했습니다!

특히 스텐, 인덕션 가성비 좋은 제품도 소개합니다!

후라이팬 추천

해피콜 다이아몬드코팅 포셀

해피콜 다이아몬드코팅 포셀.

계란프라이 2개 정도 할 크기라 딱 좋았구요. 두께도 적당하고 생각보다 깊이도 좀 있었어요. 가성비 2만원 이하로 괜찮았구요. 마감이 좀 아쉽지만 무게감도 적당하고 계란 한두개 할 사이즈로는 딱이에요.

코멧 키친 마블코팅

코멧 키친 마블코팅

26cm라서 웬만한 요리 가능하고 잡는것도 편하고 손잡이와 팬의 이음새도 튼튼하고 견고해요!

  • 깊이가 좀 있어서 안정감이 있어요!
  • 한손으로 들면 무겁지는 않았어요!
  • 팬에 열기가 퍼지면 오래 지속되서 음식이 금방 식지 않아 좋아요!
  • 코팅이 잘되어 있어서 좋아요!
  • 손잡이의 그립감이 좋아서 요리하기 좋아요!

셰프라인 CP 프라이팬

셰프라인 CP 프라이팬

코팅이 불량없이 잘된거 같아요. 다이아몬드코팅 팬이라고 하는데 아는 분들은 아실거에요. 눌러붙지 않아서 좋아요.

팬 높이가 다른것보다 살짝 높아서 볶음밥 볶을때도 흘리지 않아서 좋다는 얘기도 있어요.

무게가 가볍지 않고 균형을 골고루 잘 잡고 있어서 바닥에 놓았을때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아요. 가스레인지 위에서도 안정적이에요.

크기가 커서 가볍지 않다. 한손으로 들면 살짝 무거운 느낌 들어요.

4개월만에 검게 눌은 자국들이 보이는데 닦이지 않아서 버렸다는 분도 있어요. 수명은 가격이 저렴한 만큼 짧은것 같아요. 물론 6개월 넘게 썼다는 분들이 더 많긴 해요. 비결중 하나는 부드러운 스펀지 수세미만 사용하면 코팅마모없이 오래 쓸수 있다고 해요.

전체 요약 평가

좋다는 평 : 코팅 좋아서 눌러붙음 없음, 가성비 좋은 제품, 디자인 예쁨, 무게 적당해서 안정적

아쉽다는 평 : 가볍지 않다. 수명이 좀 짧다는 평이 종종 있다.

​키친아트 다이아몬드 프라이팬

키친아트 다이아몬드 프라이팬(후라이팬)

팬 두께가 얇아서 온도가 금방 높아져요. 그래서 불을 약하게 해야 되요. 안 그러면 계란 프라이가 눌러붙고 타게 됩니다. 이건 온도를 좀 줄이면 괜찮아져요.

근데 적지 않은 분들이 계란 프라이를 할때마다 다 눌러붙는다고 해요. 상품평이 많긴 했는데 그래도 권해드리지는 않아요.

철수세미로 닦으면 코팅이 벗겨져서 세척할때 부드러운 걸로 닦아줘야 되요.

호통 제품보다 크기가 약간 작아요.

너무 가볍다보니 무게감이 너무 없어서 불안해하는 분들이 적지 않은것 같아요.

그럼 누가 사야 할까? 저렴이를 사서 자주 바꿔줄 분들에게 딱일것 같아요.

전체 요약 평가

좋다는 평 : 가성비가 너무 좋아요! 저렴이로 자주 교체해줄분들에게 딱

아쉽다는 평 : 수명이 짧다. 너무 가벼워서 불안하다, 딱 가격만큼 한다.

PN풍년 샤르텐 네이쳐스톤

PN풍년 샤르텐 네이쳐스톤 프라이팬

28cm로 크기가 커요. 프라이 뿐만 아니라 부침요리하기에도 너무 편하다고 해요.(크기는 24cm, 30cm 등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기름을 적게 했는데도 눌러붙지 않아서 좋다고 해요. 팬을 옆으로 기울이면 계란프라이가 스르륵 미끄러지는 느낌이 너무 좋다고 해요.

부드러운 수세미로 닦아도 깔끔하게 잘 닦인다고 해요. 들어보면 좀 묵직해서 호불호가 좀 갈려요. 무거워서 불편한 분도 있고 무거워서 안정감 있어서 좋다는 분도 있어요.

몇개월 사용째인데 눌러붙음이 없어서 좋다는 얘기들이 많아요!

전체 요약 평가

좋다는 평 : 오래 써도 눌러붙음 없다는 평 많음. 기름 적게 써도 눌러붙음 없음

아쉽다는 평 : 무게가 무거워요

고르는 방법

* 눌러붙음이 없어야 한다? 일단 어떤 걸 선택하든 눌러붙음이 없는게 좋아요. 제품에 따라서 눌러붙음이 심한것도 있어요. 심지어 약한 불로 요리하는데도 계란 프라이가 눌러붙는 경우도 있어요.

그래서 일단 좋은 걸 선택하려면 눌러붙는게 없는 게 좋아요. 가장 좋은 건 기름을 적게 둘러도 전혀 눌러붙지 않고 몇개월동안 사용해도 눌러붙지 않는 제품이 가장 좋아요.

근데 그런 제품이 어디있냐구요? 물론 1년 넘게 눌러붙지 않는 제품은 거의 없을텐데요. 최소 몇개월동안은 마음놓고 눌러붙지 않고 요리할수 있는 건 있어요!

오히려 가격이 너무 저렴한 건 1개월도 채 사용하지 않았는데 눌러붙는 경우도 있어요. 그래서 가격이 적당히 저렴한 제품들중에 수명이 오래가는 제품들을 고르는게 핵심이에요.

* 무게는 어때야 할까? 무게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이에요. 좀 무거우면 들때 불편할수 있어요. 근데 너무 가벼워서 불안하다는 분도 있어요. 애들이 잘못 건드려서 쏟을수도 있고, 제가 잘못 건드려서 쏟아질수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무게가 너무 무겁지 않으면서 전면이 골고루 무게가 나가야 한쪽으로 쏠리지 않아서 안정적일수 있는데요. 사실 무게는 직접 들어보지 않는이상 자신에게 얼마나 무거운지 몰라서 한번 사보는수밖에 없어요.

그래도 평소에 사용해본적이 있다면 24cm정도면 가볍다든지 30cm면 나한테는 너무 무겁다든지 그런 대략적인 기준을 아실거에요. 그걸 토대로 구매하시면 정확하지는 않지만 비슷하게 맞을거에요.

* 크기? 크기가 정말 중요하죠. 가족 숫자나 평소에 해먹는 요리에 따라 적절한 크기가 달라질수 있겠죠.

만약에 혼자 살거나 계란 프라이정도만 하는 용도라면 가장 작은 크기의 제품을 사도 전혀 문제가 없겠죠.

혹시나 볶음밥을 하는 분들은  팬의 높이가 낮은것보다는 조금 높은게 더 좋을수도 있겠죠.

잘 사용하는 꿀팁

아래처럼 따라해주세요.

1. 오일로 먼저 박박 닦는다

2. 베이킹소다로 닦는다

3. 물을 2/3정도 채운다

4. 베이킹소도와 식초 한방울 넣고 끓인다.

5. 물을 버리고 바짝 말린다

6. 약불에 30초정도 팬을 가열한다

7. 식용유를 팬 전체에 골고루 바른다

8. 불끄고 식힌다

9. 다시 팬 가열 후 기름칠하고 식힌다

10. 이걸 3번정도 반복해서 길들여주면 오래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0분도 채 걸리지 않으니 좀 귀찮아도 꼭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