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스마트폰 출시&사용화 되도 문제?!
5g 스마트폰 출시&사용화 되도 문제?!

5g 스마트폰 출시&사용화 되도 문제?!

이동통신사들이 5세대(5G) 통신 서비스를 알리려고 유튜브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이통 3사는 내년 3월에 5G 모바일 서비스 상용화하는 것은 목표로 삼고 있다.

이통사들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AR(증강현실)과 VR(가상현실), 홀로그램 등을 선보였다.

또한 5세대통신(5g) 시대를 맞아 가상현실(VR) 게임을 개발하는 게임사들이 늘고 있다.

본격적인 5G 서비스를 대비해서 미리 총알을 장전해두고 쏠 준비를 하는 것이다.

왜 4G보다 5G가 좋은가?

5G 무선통신은 4G보다 속도가 향상되었다.

원래 4G 기술의 랙(lag) 타임은 20 밀리세컨드였는데, 5G 기술의 랙 타임은 1밀리세컨드로 줄어든다.

따라서 당연히 VR게임에서의 랙을 줄여주고, 의사의 수술 등의 복잡하고 세밀한 동작을 매끄럽게 경험해보고 체험할수 있다.

또한 5G 기술은 과거와 다르게 스마트폰에만 국한되었던 것을 넘어서 사물인터넷, 자율주행 자동차, 인공지능 등 훨씬 더 광범위한 범위로 사용될 전망이다.

사용자 최대 우려는 배터리, 안정성!

한편 5G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출시되었을때 사용자들이 가장 걱정하는 것은 바로 배터리 사용 시간과 발열, 내구성 등의 안정성이었다.

5G 스마트폰에 대한 가장 큰 우려로 배터리 소모량이 가장 컸고, 그다음 발열 문제, 성능과 안정성, 민감성 및 내구성, 투박한 디자인의 순서였다.

또한 올해부터 프리미엄 시장 위주로 5G 전용 단말기가 보급되며 2023년에는 스마트폰 시장이 다시 성장세로 돌아설 것으로 전망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