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112VDS 실제 사용 후기 및 장단점 총정리 끝판왕
AS112VDS 실제 사용 후기 및 장단점 총정리 끝판왕

AS112VDS 실제 사용 후기 및 장단점 총정리 끝판왕

AS112VDS 실제 사용후기와 장단점들을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이 글은 300개 이상의 실제 구매해서 사용한 분들의 후기와 리뷰들을 참고해서 정리한 글입니다. 그래서 장점 뿐만 아니라 단점들까지 모두 적나라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 하나만 읽어보셔도 이번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모델의 어떤 점이 좋고 어떤 점이 좀 별로인지 판단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바로 구매하고 싶으신 분은 지금 할인가로 쿠팡에서 구매가 가능하니까요.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후기와 장단점을 읽어보기 전에 간단하게 스펙부터 알려드리고 넘어가겠습니다. 이 LG전자 공기청정기의 스펙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해주세요.

* 사용면적 38㎡(11.4평형)

* CA인증으로 공기 청정 능력 검증(뒷 부분에서 추가적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PM 1.0센서로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

* 헤파필터 11등급 장착

* 먼지 상태를 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공기청정 디스플레이

* 크기 : 470 x 450 x 230 mm

* 무게 : 6.8kg

정격전압 : 220V/60Hz

소비전력 : 최대 43W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 3등급

* 필터교환 알람 기능 탑재

*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하게 제어 가능(공기 상태 확인, 원격 제어 등)

그럼 여기까지 간단하게 스펙에 대해 알아봤구요. 혹시 스펙만 보고 구매각이 나오는 분은 할인가로 쿠팡에서 바로 구매하실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많은 분들의 리뷰를 통한 장단점들을 총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LG전자 퓨리케어 AS112VDS 공기청정기 후기 총정리

공기 청정 성능

일단 공기 청정 성능은 안심하셔도 됩니다. 두가지만 알면 공기 청정 성능을 알수 있는데요. 바로 CA인증과 사용면적입니다.

CA인증은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성능 테스트를 받고 검증된 공기청정기에 한해서만 발급해주는 인증마크인데요.

사실 국내에서 공기 청정 성능을 검증할수 있는 공신력있는 기준이 CA인증 하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공기 청정 성능을 볼때는 필터를 먼저 보는게 아니라 CA인증을 먼저 봐야 합니다.

왜냐하면 필터가 좋아도 공기 청정기 자체의 청정 성능은 별로일수 있거든요.

공기 청정기 자체의 성능을 모두 평가하는게 CA인증이라 반드시 봐야 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이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AS112VDS모델은 CA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그리고 CA인증을 보고 나서 봐야 할게 바로 사용면적입니다.

사용면적이 넓을수록 성능이 좋은 것입니다.

참고로 이 AS112VDS 모델은 사용면적이 38m²인데요. 약 11.4평 정도입니다.

원룸 사시거나 좀 큰 평수의 집의 거실이나 방 하나에 딱 알맞는 크기입니다.

그리고나서 헤파필터 등급을 보시면 되는데요. 사실 공기 청정 성능은 필터보다는 위의 CA인증과 사용면적이 더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공기청정기 전체적인 성능이 필터만의 성능보다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필터 등급은 높은데 CA인증을 받지 않았거나 통과하지 못한 제품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필터가 있음에도 공기 청정 성능이 거의 미비하다는 공기청정기들도 있었구요. 그래서 위의 2가지 CA인증과 사용면적만 확인하시고 구매하셔도 성능에 관해서는 큰 문제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센서 성능

센서는 PM1.0 센서로 1.0 um 이하의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PM 숫자가 낮을수록 좋은 센서입니다.

대표적으로 PM10, PM2.5, PM1.0이 있는데 당연히 PM1.0이 가장 좋은 센서입니다.

이외에도 여러 장단점이 있는데요. 알에 실제로 구매해서 사용한 분들의 이야기들을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장점

* 동그란게 다른 공기청정기에 비해 작아서 어디 올려두고 사용할수 있다. ( 아이들이 물고 뜯고 쏟는 걸 방지 할수 있어서 마음이 편하다! ), 크기에 대한 호불호는 갈리는 편입니다. 작다는 분들과 그렇게 작지 않다는 평이 있습니다. 엄청 크다고 불만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 그리고 이 부분에 대한 평이 좀 다른게 오히려 단점이라고 느꼈던 분들의 얘기는 청정세기를 쾌속모드나 강으로 돌리면 기기에 살짝 진동이 느껴져서 올려놓고 쓰기에 불안하다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

* 미세먼지가 수치를 눈으로 확인할수 있다. 극초미세/초미세/미세 이렇게 따로 볼수 있다.

* 자동모드로 해놓으면 알아서 강약조절하면서 돌아간다.

* 스마트폰으로 공기 청정 상태 실시간 확인, 원격 제어, 필터 잔여량, 취침 예약 기능 등의 스마트한 기능 가능 ( 스마트씽큐 연동 가능 )

* 밖에서도 휴대폰으로 언제든지 켜고 끌수 있다.

* 취침모드로 하면 소음이 거의 없다. 전혀 거슬리지 않는다.

* 더워서 선풍이 틀고싶으신 분은 공기청정기 ‘강’으로 틀어놓으면 찬바람이 엄청 강하게 나옵니다.(농담 반 진담 반)

단점

* 필터 등급이 낮다. (H11)

* 스마트폰 연결이 종종 안될때가 있다는 평들이 있다. 와이파이모드로 켜놔도 스마트폰에 안뜨는 경우가 생긴다는 분들도 있다.

* 공기 청정기 뒤의 뚜겅을 아이들이 열고 필터를 만져서 고장낼수 있다. 그래서 테이프로 고정시키거나 아이들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는 것이 안전하다.

* 흡기면이 뒷쪽에 있어서 벽에 붙여쓰기에는 좋지 않다.

* 필터를 끼우면 좀 헐거워서 약간의 유격이 있다.

* 타워형이 아니라 한 손으로 들고 옮기기 어렵다.

* 종종 냄새가 나서 머리가 아프다는 분들이 있다. 반면에 냄새가 전혀 신경쓰일정도는 아니라는 분들도 있어서 이 부분은 사람마다 반응하는게 다른것 같습니다. 사용해본 분들의 대다수는 냄새 문제를 겪지는 않았습니다.

* 바람이 나올때 찬바람이 좀 쎄다는 얘기들이 있습니다.

* 크기가 생각보다 다들 크다는 평들이 많다. SUV타이어휠 크기만하다는 평도 있다. 작고 귀엽기보다는 좀 묵직(?)하고 큰 느낌이다.

* 북 같이 생겨서 볼때마다 쳐보고 싶다는 분도 있다.(농담 반 진담 반)

총평

필터 성능은 다른 회사들보다 좀 딸리지만 저렴한 가격에 앱 원격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특히 원룸이나 작은 방에 놓고 싶은 분들에게 가성비 좋은 공기청정기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구매는 쿠팡에서 가능하고 현재 할인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 쿠팡에서 할인가로 구매하기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