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122VDS 꼼꼼 사용 리뷰 및 장/단점
AS122VDS 꼼꼼 사용 리뷰 및 장/단점

AS122VDS 꼼꼼 사용 리뷰 및 장/단점

AS122VDS 구매해서 사용해본 리뷰와 장단점들을 모두 알려드릴게요!

이번 글에서는 실제 구매해서 사용한 분들이 이야기와 업계 종사자 분들의 얘기들을 최대한 정리해서 장점과 단점들을 꼼꼼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나 지금 바로 구매하고 싶으신 분은 쿠팡에서 구매할수 있으니까요. 참고해주세요.

그럼 본격적으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AS122VDS 꼼꼼 사용 리뷰

센서가 잘 반응하는지?

이 공기청정기에는 PM 1.0 센서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이런 용어는 한번쯤 들어보셨을거에요. PM 10도 있고 PM 2.5도 있는데요.

숫자가 낮아질수록 더 좋습니다. PM2.5는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데요. PM1.0은 극초미세먼지까지 걸러줍니다.

이건 호흡기가 아니라 피부를 통해서 들어오는 먼지까지 걸러준다는 뜻입니다.

사실 일반 가정이라면 PM 2.5 정도만으로 충분하구요. 반면에 주변에 공장이 많거나 건설 현장이 많아서 빨래를 해도 누렇게 되는 정도의 곳이라면 PM 1.0을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시 얘기해드리면 AS122VDS는 PM 1.0 센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가정집에서는 PM1.0이냐 PM2.5냐가 중요하기보다는 센서를 얼마나 자주 닦아주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아무리 PM1.0의 좋은 센서라고 해도 센서에 먼지가 붙어서 더러워지면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면봉으로 닦아주는데요. 개인적으로 면봉보다는 마른 헝겁이나 안경닦이 소재의 천이 더 좋습니다. 이걸로 최대한 자주 닦아주는게 센서가 제대로 작동할수 있는 비결입니다.

관리를 아예 안하는 PM1.0센서보다 관리를 자주해주는 PM2.5센서가 더 기능을 잘할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센서는 정기적인 관리가 생명입니다.

공기 청정 기능이 정말 좋은지?

일단 이 제품은 헤파필터인데요. 사실 필터가 좋다고 공기 청정 기능이 좋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필터가 먼지를 많이 걸러준다는 뜻이 공기청정기 기계 자체가 먼지를 많이 걸러준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보통 풍량이 높은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 필터 외에 일부러 바람이 새도록 설계를 하는데 이 부분이 어느정도 새도록 설계 되었는지 일반인 입장에서는 알수가 없습니다.

그럼 왜 필터 옆으로 바람이 새도록 설계가 되었느냐? 이렇게 설계를 안하면 풍량이 굉장히 약합니다. 그래서 바람과 먼지 제거 두마리 토끼를 다 잡기 위해 이렇게 설계가 됩니다.

그래서 필터가 먼지 제거율이 높다고 해서 제품 자체가 먼지 제거율이 높은건 아닙니다.

그래서 공기 청정 능력을 판단할때는 필터보다는 CA인증이라는걸 받았는지가 더 중요합니다.

이 인증마크는 한국공기청정기횹회에서 공기 청정 능력을 테스트받고 합격한 제품에 대해서만 CA인증을 줍니다.

그리고 CA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제품 자체가 먼지를 제거하는 비율이 높다는 증거입니다.

그리고 CA인증 단위면적은 특정 공간에서 공기를 얼마나 빠르고 깨끗하게 청정시켜주느냐를 면적으로 환산한 값입니다.

그래서 CA인증을 받은 것들중에 단위 면적이 클수록 더 큰 공간을 더 빠르게 공기를 청전시켜준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공기청정 능력을 판단할때는 CA인증을 받았는지와 단위면적이 얼마나 큰지가 필터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그리고 AS122VDS는 당연히 CA인증을 받았고 사용면적이 38.9m² ( 약 11.8 평형 )에 해당됩니다.

소음

평상시에 소음도 거의 없고 잘때도 거슬리지 않을정도로 소음이 거의 없어서 좋아요.

필터 교체 주기

필터는 3만원정도 하고 보통 1년에 두번정도 교체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스마트한 사용 가능!

핸드폰에 앱을 설치해서 밖에서도 앱으로 공기 청정 상태를 볼수 있다. 그리고 풍량 세기 조절이 가능하고 전원을 끌수 있습니다.

장점

* 센서 PM 1.0으로 좋다.

* 공기 오염도를 4가지 색상으로 표시해준다. 미세먼지는 수치로 표현해준다.

* 공기 청정 효과 좋다. CA인증 받았고 사용면적이 38.9m² ( 약 11.8 평형 )이다.

* 취침모드 소음 거슬리지 않는다.

* 디자인이 예쁘다.

* 리모컨 기능이 좋다. 밖에서 앱으로 공기 청정 상태 볼수 있다. 풍량 세기 조절 가능. 전원 끌수 있다.

* 필터 탈부착이 간편해서 청소가 쉽다.

* 잠금 모드 있어서 아기가 이것저것 만져도 걱정 없다.

단점

* 미세먼지는 수치로 표현해주는데, 냄새는 센서가 있긴 한데 색으로만 표시해줘서 아쉽다.

*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이 3등급인게 좀 아쉽다. ( 참고로 1등급이 3등급보다 더 좋습니다. )

총평

센서가 성능이 굉장히 좋고 공기 청정 기능도 CA인증을 받아서 검증이 된 제품입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핸드폰에 앱을 설치하면 좀 더 스마트하게 사용할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단점은 크게 없고 소음도 약하고 디자인도 예뻐서 강력 추천드립니다.

특히 원룸이나 작은 방에서 사용할 계획이시라면 추천드립니다. 사용면적이 11.8평이니 너무 큰 집의 거실 같은 곳에서는 사용하기는 좀 어려울것 같구요. 작은 방이나 공간에서는 굉장히 좋을것 같습니다.

사용해보고 싶으신 분은 지금 쿠팡에서 구매에서 구매가 가능하니까요. 참고해주시구요. 참고로 로켓배송이라서 언제든지 주문하더라도 다음날 배송이 되실겁니다. 특히 좀 급하신 분들은 쿠팡에서 사는게 가장 빠르고 좋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