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l flip4 리뷰(음질,  단점들 3가지)
jbl flip4 리뷰(음질, 단점들 3가지)

jbl flip4 리뷰(음질, 단점들 3가지)

가성비 좋은 jbl flip4 리뷰해보겠습니다.

음질과 출력, 방수 및 다른 기능들과 단점들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보스나 jbl의 다른 제품들과이 차이점들도 알아볼테니 중간에 놓치지 말고 끝까지 꼼꼼하게 읽어보세요.

음질

jbl flip4 음질

일단 보스 음질까지는 아닙니다. 그래도 가격을 따지면 좋은걸 확실합니다. 10만원 이하로 들을수 있는 음질이니까요.

그리고 사운드링크는 깔끔한 반면에 이건 약간의 노이즈를 느낄수도 있는데요. 특히 저음 강한 노래를 듣거나 음량을 완전히 줄였을때 중간에 노이즈가 살짝 느껴질수 있습니다.

근데 거슬리거나 못들을 정도는 절대 아닙니다. 반면에 음량을 키우면 음질이 굉장히 좋게 느껴집니다.

사운드가 명료하고 베이스가 정말 탁월하고 탱탱한 느낌입니다. 저음이 굉장히 강력하게 울리는 느낌입니다. 빵빵합니다! 자전거 프레임을 진동시킬정도니까요!! 우퍼가 흔들립니다!

그리고 중저음 뿐만 아니라 고음도 깨끗한 느낌입니다. 클래식을 들어도 고음이 많이 뭉게지지 않아서 좋습니다!! 다른 음악들은 중고음이 뭉개지지 않는 느낌입니다!

음질은 깔끔하고 선명한 느낌입니다.

좀 아쉬운 점은 볼륨이 작아지면 고음이 좀 약해지는데요. 그리고 쿵쿵거리는 느낌의 저음을 선호하는 분들은 좀 밋밋하게 느낄수 있습니다. 선명하고 깔끔한 음을 좋아하는 분에게는 강력 추천입니다!

그리고 음량을 작게 소리를 듣는것보다 크게 틀거나 넓은 곳에서 듣는게 더 좋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야외에 더 적합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팝송이나 대중음악을 듣기에는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비트감 있는 노래를 들을때는 양 옆에 우퍼가 요동을 쳐서 나름 느낌있습니다!!

근데 락이나 클럽 음악은 노이즈가 좀 느껴질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발라드 같은 노래는 괜찮습니다.

스피커를 세로로 세워둬도 소리가 줄어들지 않고 음색도 못느낄정도로 변함이 거의 없습니다.

차지3에 비해서 음량은 좀 더 작고 소리가 날카로운 느낌인것 같구요. 플립3은 좀 묵직한 베이스인데 반해 플립4는 좀 가볍고 해상력이 뚜렷한 느낌인듯 합니다.

좀 더 웅장하고 보컬대역의 폭이 넓은 걸 원하시면 JBL 차저가 더 좋은것 같습니다. 물론 플립4보다 가격이 훨씬 비쌉니다. 취향이 개인마다 다를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혹시 JBL Pulse2를 갖고 계신 분이라면 플립4(Flip4)과 비교해봤을때 둘다 16w의 동일한 출력을 갖고 있습니다만 플립4(Flip4)가 더 사운드가 맑고 청아합니다. 해상력이 훨씬 뛰어납니다.

10만원 이하의 블루투스 스피커중에서는 음질만 봤을때 최고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음질이 음량이 클때 더 좋기 때문에 집보다 야외에서 더 빛을 발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최대 출력에서는 음질이 갈라지긴 하는데요. 최대가 아니라도 음량이 커서 중간 정도로만 들어도 만족스럽습니다.

음량, 출력

출력은 8Wx2로, 크기는 작은데 정말 깜짝 놀라 정도로 소리가 빵빵하게 잘 나옵니다!

학교 교실이 꽉 찰 정도로 음량이 크고 강당같은 곳에서도 소리가 엄청 크고 좋습니다.

원룸이나 방 안에서는 중간 정도의 음량으로만 틀어놔도 빵빵한 사운드를 자랑합니다! 소리 최대로 틀어놓으면 고막이 아프실거에요^^; 방에서는 낮은 음으로 들어도 충분히 들릴정도입니다.

무게

성인 여자가 한 손으로 들기에는 좀 묵직할수 있습니다. 남자 기준에서는 무겁지는 않은 편인것 같습니다. 그래도 휴대할때 불편할정도는 아닙니다.

사이즈, 크기

사이즈는 적당한 느낌입니다. 크기는 일반 물통이나 텀블러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야외든 실내든 비교적 들고다니기가 편합니다.

휴대성

사이즈도 적당하고 무게도 무겁지 않고 그리고 기본으로 스트랩도 달려 있어서 갖고 다니기가 편합니다.

자전거나 오토바이에도 장착할수 있어서 휴대성이 정말 좋습니다!

딱 잡았을때 워통형이라서 텀블러나 물병을 잡는 정도의 느낌이다보니 손으로 들기에 그립감도 좋아서 휴대용으로 강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배터리 용량, 사용시간

사용시간이 12시간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사용해본 분들 얘기로는 사용시간은 3시간에서 길면 5시간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여행다니면서 중간에 충전없이 기기가 꺼질때까지 써본 분들의 얘기로는 3~4시간 정도마 버텨줬다고 합니다. 특히 중간으로 들었을때는 6시간도 안갔다고 합니다.

만약에 야외에서 충전을 할수 있는 여건이 되면 상관이 없지만 중간에 충전을 아예 못하는 상황이라면 꼭 이 부분을 고려해서 구매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좀 더 길게 사용하려는 분은 JBL Charge4가 더 낫습니다. 물론 더 크고 비싸긴 하지만요.

배터리 충전

배터리 충전은 5핀 충전케이블로 가능하고, 약 3시간 30분에서 4시간정도면 완충이 됩니다.

너무 길지도 짧지도 않아 어디에 올려두어도 잘 어울렸습니다. 

부가 기능들, 좋은 점들

방수

방수는 샤워기를 틀어도 끄덕없을 정도로 성능이 정말 좋은 제품입니다! 실제로 뿌려본 분도 있습니다^^;

근데 샴푸나 린스가 묻으면 방수 접착제가 녹아서 문제가 될수 있다고 하니 이 부분만 주의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물만 닿으면 괜찮습니다~

어떤 분의 얘기로는 수심 1미터에서 30분정도 방수가 된다고 하는데 그정도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물이 튀는 정도의 생활방수는 문제 없을것 같습니다. 참고로 방수 등급은 IPX7이라고 합니다.

블루투스 연결

그리고 정품을 구매하면 삼성 서비스센터에서도 A/S를 해준다고 합니다. 삼성에서 이 브랜드를 인수해서 정식으로 A/S를 받을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제품이 불량이면 1대1 교환도 해준다고 합니다!!

참고로 직구 제품은 삼성에서 A/S를 못받기 때문에 사설 업체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5개의 LED인디케이터로 배터리 잔량을 보여줘서 좋습니다! 그리고 JBL CONNECT+라는 걸 사용하면 같은 제품 여러 대를 한 기기에 연결해서 동시에 소리를 들을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

  • 충전단자가 마이크로 5핀인게 아쉬워요..

이런 분 추천!

  • 자전거 타면서 쓰려는 분!!
  • 완전방수가 필요하신 분! 캠핑, 아이들 목욕, 샤워중, 아웃도어활동 등
  • 한 기기에 스피커를 여러개 연결해서 쓰고 싶은 분!!

구매

최저가는 현재 쿠팡에서 84,360원으로 판매중입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쿠팡 최저가 구매

쿠팡 최저가 구매하러가기 125,000원 84,360원

Leave a Reply